2012 전주세계소리축제 티저 포스터 공개
2012 전주세계소리축제 티저 포스터 공개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5.2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칼린 · 김형석 집행위원장이 소리 한 상을 차려내다!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열리는 '2012 전주세계소리축제'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박칼린·김형석 전주세계소리축제 집행위원장

박칼린·김형석 두 집행위원장이 모델로 나선 이번 포스터의 콘셉트는 '소리 한 상 가득'으로, 장르의 경계를 허물고 판소리와 국악, 월드뮤직 등이 함께 어우러진 소리 한 상을 차려 관객들에게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가진다.

포스터의 배경은 전주를 대표하는 관광지 한옥마을로, '소리 한 상 가득'이 2012 전북방문의해 슬로건인 '맛과 멋이 한 상 가득'에서 모티브를 얻어 정해진 주제인 만큼 전북 관광객 맞이에 함께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담으며,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두 집행위원장이 각각 해금과 꽹과리를 들고 친근한 미소로 관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전주세계소리축제'란 타이틀 위에는 신명나는 축제 분위기가 오버랩 되면서 축제의 다채로움을 표현하고 있다. 이는 마치 풍성한 축제 한 마당이 펼쳐지는 것 같은 느낌을 주며, 올해의 주제인 '소리 한 상 가득'을 연상시킨다. 또한 다채로운 색상을 넣되 절제된 색감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 것도 눈 여겨 볼만하다.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 된 티저 포스터 이미지는 각종 홍보물에 응용되며, 축제 전까지 전주, 군산, 익산 등 주요 도시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2012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오는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및 전주한옥마을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