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보컬밴드 경연대회 개최
청소년 보컬밴드 경연대회 개최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2.06.0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소재 중·고교 밴드 동아리 대상, 8일까지 접수

서울시는 주5일 수업제 전면시행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주말을 활용한 건전한 여가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16일 서울시 소재 중·고등학교 보컬밴드 동아리를 대상으로 『제13회 청소년 보컬밴드 경연대회(Seoul Youth Band Championship)』를 개최한다.

서울특별시립 중랑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2000년에 시작해 13번째 이어지는 행사로, 그동안 3,521명의 중·고교 보컬밴드 동아리회원이 참여했던 특성화된 대표적인 경연대회이다.

청소년 보컬밴드 경연대회는 9일 예선을 거쳐 7개 팀이 16일 본선에 올라 경연을 펼치게 되며, 서울특별시장상·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등 상장을 비롯해 30만원에서 5만원까지 장학금을 부상으로 수여하게 된다.

경연대회는 국내·외에 발표된 자유곡 및 창작곡으로 8분 이내 연주하게 되며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순위를 정하게 된다.

가창력 및 합주기량을 보기위해 ‘보컬 및 밴드의 가창력과 파트 테크닉’을 3.0점, 창의성 및 협동심 심사를 위해 ‘밴드 스타일 컨셉과 사운드의 하모니’에 3.0점을 주며 그밖에 노래의 난이도와 정확한 가사전달 능력 2.0점, 청중에 대한 어필능력 및 퍼포먼스 2.0점 등 총 10점을 심사기준으로 정했다.

서울시 소재 중·고교 보컬밴드 동아리 단체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은 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jjang.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olution-lee@naver.com) 또는 팩스(490-0300)로 하면 된다. (문의 : 02-490-0216)

이상국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은 '“이번 경연대회가 많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숨은 장기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청소년들에게 재미와 유익함이 있는 다양한 놀토 프로그램을 계속 발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