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광나루 한강공원으로 오라
자전거, 광나루 한강공원으로 오라
  • 편보경 기자
  • 승인 2008.11.05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 자전거 체험장 등 조성, 강동지역 대표 테마공원으로

서울시가 강동지역 천호·암사동 일대 광나루 한강공원에 광나루 자전거공원을 조성한다. 

▲  자전거 공원 조성 조감도/ 사진제공 서울시
총 면적 130,000㎡ 공원에는 국내 최초로 신기한 자전거들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자전거 체험장, 자전거 피크닉장, 자전거광장, 유아자전거교육장, 어린이자전거교육장, 생태학습원 등 자전거 테마공원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또 광나루한강공원은 자전거 도로를 통해 몽촌토성, 풍납토성, 암사선사유적지, 아차산성과 같은 주변 역사유적들과 연결될 예정으로 강동지역을 상징할 대표 테마공원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광나루 자전거공원은 한강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오는 2009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한다.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조성되는 공원은 ‘광진교 걷고 싶은 다리’ 조성사업과 연계해 진행될 예정. 보행전용 문화공간으로 조성 중인 ‘광진교 걷고 싶은 다리’와 함께 역사문화와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 관계자는 “가족단위 및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광나루 자전거공원이 조성됨으로써 시민의 다양한 문화욕구에 부응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인근 문화·역사시설과 연계한 독특한 레저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강남북의 시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마당으로도 활용되며 교통, 에너지, 환경, 건강 등 여러 측면에서 많은 이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 고 덧붙였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