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있는 미술 인재들이여, 도전하라!"
"숨어있는 미술 인재들이여, 도전하라!"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9.1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금융그룹, 제 1회 KDB 학생미술대전 개최

KDB 금융그룹은 미술재능인재 양성을 위해 '제1회 KDB 학생미술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DB금융그룹은 ‘파이어니어(개척자) 정신’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청년∙ 퇴직자∙ 빈곤계층의 창업 지원 등 타 시중은행들과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

이번 미술대회도 잠재된 ‘파이어니어’를 찾아내고 양성함으로써 미술분야의 국가 품격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출발됐다.

대회 주제는 ‘최고를 넘어 세상에 없던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여 개척한다’라는 의미의 "PIONEER beyond Best"로, 전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미술재능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장이 될 KDB 학생미술대전은 장기적인 비전으로 미술인재들에게 지속적으로 재능을 개발하고 발전해 갈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타 미술대회와 차별화된다.

우선, 국내 최대 규모의 부상이 준비돼 있는 만큼 미술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꼭 한번 도전해 볼만하다.

대상 300만원 등 본선 수상작 200명에게 국내 최대 규모의 상금을 수여하고, 우수상 이상 14명에게는 뉴욕·워싱턴의 미술관 탐방 및 미술대학 세미나 참여 등 해외연수의 기회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본선 수상자 중 세계 수준의 발전 잠재력이 있는 미술 인재에게는 해외 미술 유학 지원이라는 보기 드문 혜택도 계획돼 있다

또한, 본선 수상자에게는 본인의 작품을 대중에게 전시하고 아티스트로서 평가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시상식 이후 수상 작품들은 전문 큐레이터의 손길을 거쳐 파이어니어 갤러리에서 전시 및 판매되며,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추가 상금으로 작가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파이어니어 갤러리는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 야외정원 내에 설치되는 강익중 화백의 세계 최장 58M의 설치미술 갤러리로서, 미술작품·공예품·민예품 등을 전시하는 야외갤러리이다.

강만수 KDB금융그룹 회장은 "평소 도전과 개척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온 만큼 이번에는 미술문화지원을 통해 다른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미술 분야의 국가 품격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미술대전을 통해 국내의 잠재된 미술 인재들이 미래를 위한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개최 이유를 밝혔다.

'제 1회 KDB 학생미술대전'는 10월 5일까지 KDB 학생미술대전 홈페이지(www.kdbart.co.kr)를 통해 예선 신청을 받는다. 본선 진출자 200명은 10월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본선 대회는 10월 20일 KDB산업은행 본점 및 여의도 공원에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KDB 학생미술대전 홈페이지(www.kdbar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598-9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