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올해 수상자는?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올해 수상자는?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10.2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김창완, 배우 한석규, 개그맨 유재석 등 수상 후보자 공개

대중문화예술 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대중문화예술인에게 문화훈장을 수여하는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의 수상 후보자 명단이 공개됐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한류의 핵심동력인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대중문화예술인의 자긍심과 창작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정부 포상제도이다.

올해의 수상 후보자가 공개되면서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 시상식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 대중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12 대중문화예술상 시상대에 오를 영광의 수상 후보 명단에는 록밴드 ‘산울림’ 보컬 김창완, 배우 한석규, 개그맨 유재석, 걸그룹 2NE1 등 30여 명의 대중문화예술인이 포함돼 있다.

이들은 대중문화예술 관련 단체와 전문가로부터 추천을 받았고, 부산국제영화제 김동호 명예집행위원장이 심사위원장으로 추대된 대중예술 분야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추천됐다.

해당 분야의 업적과 산업계 기여도 등의 공적 심사와 공개 검증을 통해 선정된 후보자들은 오는 11월 국무회의 등을 통해 최종 수상자로 확정될 예정이다.

한국의 대중문화를 빛내며 오늘날의 한류 열풍을 이끌어낸 영광의 얼굴들은 11월 19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릴 시상식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세계를 열광시킨 K-Pop을 비롯해 한국 대중문화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는 다양한 축하공연들로 구성돼 있다. 훈장 수훈자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선·후배 대중문화예술인들의 합동 공연과 미쓰에이 등의 K-Pop 스타 공연이 펼쳐진다. 가수, 배우, 코미디언 등 전 분야에 걸친 대중문화예술인과 대중들이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역대 수상자와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대중문화예술상.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소녀시대, 비스트 등 작년 수상자의 축하 메시지가 담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축제에 함께 할 참가자는 대중문화예술상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