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영재들의 오색작품 축제『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展
미술영재들의 오색작품 축제『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展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3.01.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2시, K옥션 2층 전시장서 열려

미술품 경매회사 K옥션이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의회가 주관하는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전시회』가 오는 16일 오후 2시 강남구 신사동 K옥션 2층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3기 발대식 단체 사진

 

이번 전시에서는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3기 미술영재 장학생 30명이 지난 한 해 동안 사생대회, 썸머 아트캠프, 멘토와 함께하는 벽화그리기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면서 일궈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썸머 아트 캠프에서 함께 작품을 창작했던 주니어 아티스트1기, 2기 선배들도 참석해서 동문회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미술영재들의 전시작품을 자유롭게 감상한 후 주니어 아티스트 3기의 1년간 활동 영상이 상영되고, 이어서 이상규 K옥션 대표가 인사말과 함께 대표학생에게 수료증을 증정한다.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들이 준비한 깜짝 선물을 이상규 대표에게 전달하는 훈훈한 장면도 엿볼 수 있다.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는 매년 기초생활수급, 한부모가정, 보육원 입소아동 등 소외계층 초등학생과 중학생 미술영재를 선발해 사생대회, 썸머 아트캠프, 멘토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주고 있다. 더불어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이번 전시는 미술영재들의 성취감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3기 황수완 학생의 홍정현 담임선생님은 “수완이가 주니어 아티스트 3기로 선발된 이후 친구들과의 관계도 좋아지고, 많이 밝아졌다”고 밝혔으며, 황수완 학생은 “미술을 통한 감정 표출이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줬고, 수상 경험은 자신감을 안겨 줬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상규 대표는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재능을 펼치기 힘들었던 미술영재들이 다시금 꿈을 키우고 그려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사업은 미술 꿈나무들을 튼튼한 나무로 길러내기 위한 밑거름으로의 역할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