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위원회, 국가브랜드 최우수과제 선정
국가브랜드위원회, 국가브랜드 최우수과제 선정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3.01.22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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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운동 세계화·한국어 보급 확대 및 세계화 등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는 23일 오전 10시30분 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국가브랜드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2012년 국가브랜드 위상을 높인 정부부처 최우수과제 선정 및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최우수과제 선정은 21개 정부부처의 69개 과제를 대상으로 민간전문가 중심의 「국가브랜드정책평가단」을 구성·운영해 국가브랜드 정책과정(계획-집행-성과)별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한 결과, 선정된 5개의 최우수과제는 △국제사회기여 분야 : 새마을운동 세계화(행정안전부) △문화자산의 세계화 분야 : 한국어 보급 확대 및 세계화(문화체육관광부) △글로벌시민의식·다문화 포용 분야 : 따뜻한 다문화사회 만들기(여성가족부) △선진기술 및 첨단과학의 세계화 분야 : 종자산업 육성(농림수산식품부) △글로벌 소통강화 분야 : 한국 바로 알리기(교육과학기술부)이다.

평가를 진행한 이은국 심사위원장(연세대 교수)은 “올해 최우수과제들은 전년도에 비해 내용상 지속적인 발전과 실적 자료의 충실도가 높아졌으며, 각 과제의 추진이 일정대로 적절하게 이루어 졌고, 성과목표도 적정하게 달성된 것으로 나타났다”며, “국가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국가적 과제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되고 있어 향후 국가브랜드 전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는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전략과 성과지표 개선 교육 등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 과제가 효과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부처담당자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 기능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며, 아울러 국가브랜드 정책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부처간 협력에 의해 실행될 수 있는 융합적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