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단체 설명회 6일 개최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단체 설명회 6일 개최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3.02.0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8~3.3 내나라여행박람회 앞서 전시 관련 사항 안내

한국관광협회중앙회은 6일 오후 2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전국 참가단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이달 28일부터 3월 3일까지 개최되는 ‘2013 내나라여행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실시되는 것으로, 참가자들에게 전시 마케팅 관련 사항과 전시장 규정 및 상세한 전시내용을 안내하고 참가단체의 의견을 수렴해, 효과적인 전시를 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자리이다.

전시 참가를 확정한 150여 개 기관 담당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전시 주제 설명 △행사운영 및 준비 유의사항 △트래블마트 소개 △서포터즈 활용방안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참석한 참가 단체에는 전시회 주요사항 및 참가업체 전시일정 등이 담긴 참가단체 매뉴얼,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올해 행사 10주년을 맞는 ‘내나라여행박람회’ 사무국은 ‘내나라 첫 여행’을 주제로 관람객들이 전국의 여행지가 운집한 전시장을 여행하며 2013년 첫 여행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행사장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사무국은 올해 첫 여행으로 떠나면 좋을 보물같은 여행지들이 매일 업데이트되는 내나라여행박람회 페이스북(www.facebook.com/naenarago)을 운영해 관람객들이 박람회 프리뷰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SNS 홍보를 원하는 참가단체는 내나라여행박람회 공식 페이스북에 지역 여행정보를 게재하면, 내나라 대학생 서포터즈단이 게재된 정보를 활용해 온라인·모바일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이밖에도 사무국은 박람회 모객 차원에서 온라인 홈페이지(http://www.cybercoex.co.kr/)와 모바일 페이지(m.naenara.or.kr)를 통해 관람객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22일까지 사전등록을 마치는 관람객에 한해 무료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료관광객들에게는 푸짐한 즉석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