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남도국악원 연수로 기업에 문화 향기 전파
국립남도국악원 연수로 기업에 문화 향기 전파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3.02.0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으로 풍류찾기』 참가 기업 모집

전라남도 진도군에 위치한 국립남도국악원은 기업들이 조직원 역량을 강화하는 워크숍 및 연찬회 등의 자체행사를 전통예술과 병행하도록 하기 위한 '국악으로 풍류찾기'의 참가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국악으로 풍류찾기 사업은 2004년 7월 개원 이후 연수·체험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오면서 얻어낸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립남도국악원의 연수 시설과 전문 강사진, 국악원이 위치한 문화의 보고 진도군의 수려한 풍광과 문화적 자산을 망라해 참가 기업의 자체행사와 독특한 우리 문화유산을 접목하는 국악문화서비스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신설한 프로그램이다.

기업체 단위 임직원 20명 이상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국악강습 및 공연관람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기업 자체 국악행사를 포함하여 1일 2시간 이상의 국악 관련 행사를 전체 일정에 구성하면 된다.

기업은 기간 중 숙식비를 부담하고 국악원은 공연 및 강습을 진행해 주고 강의실, 세미나실 등의 시설 무료 제공, 진도 지역의 문화유적 탐방을 제공한다.

사업 참가신청은 연중 수시로 일정을 협의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해 진행하게 되며, 상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홈페이지(www.namdo.go.kr) 및 전화(☎ 061-540-4042)로 문의 가능하다.

국악원 관계자는 전통예술도 접하면서 기업체 조직원들의 자체 워크숍이나 사내교육을 병행 진행할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국악으로 풍류찾기에 전국의 많은 기업체가 참여해 남도에서의 특별한 문화체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