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무료로 예술교육 받아요
여름방학! 무료로 예술교육 받아요
  • 편보경 기자
  • 승인 2009.06.2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주최, 문화예술교육 '꿈나무 예술탐험대'

▲ 서울키즈뮤지컬
여름방학, 예술 탐험을 떠나자~!

서울시는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꿈나무 예술탐험대'를 모집한다.

'꿈나무 예술탐험대'는 서울시가 2008년부터 추진해온 ‘어린이 여름방학 문화예술교육’으로서, 초등학교 여름방학기간인 7월 18일부터 8월 14일까지 클래식, 미술, 뮤지컬, 국악 등 6가지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세종문화회관을 비롯한 서울시립미술관, 국립중앙박물관, 서울남산국악당 등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뮤지컬프로그램인 '서울키즈뮤지컬스튜디오'는 서울시뮤지컬단과 함께 5일간 연기, 노래, 안무를 배워 무대 위에서 공연까지 해보는 프로그램으로 뮤지컬에 관심있는 어린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외에도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오케스트라체험 '클래식사파리'(오케스트라월드, 금관익스프레스)를 통해 연주를 감상하고 악기를 직접 연주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 오케스트라 월드
또한 클래식교육 홈페이지 '클래식사파리'(www.classicsafari.or.kr)를  마련, 어린이들이 집에서 학습이 가능토록 했으며 초등학교 교사들도 참고 교재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대상은 서울시복지재단,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서울시교육청 등을 통해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 등에 우선적으로 배정한다. 관심있는 일반 시민들도 개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개별 참가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세종문화회관에서 선착순으로 받을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www.sejongpac.or.kr) 공지사항에 게재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academy@sejongpac.or.kr) 또는 전화(02-399-1165)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