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피는 4월 '여성행복객석'으로 나들이~
꽃피는 4월 '여성행복객석'으로 나들이~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3.03.2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식과 뮤지컬, 대중가요까지…스트레스 날릴 힐링공연 가득

서울시는 육아, 가사노동 등으로 문화예술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여성들을 위해 공연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행복객석' 예약신청을 오는 29일까지 받는다.

여성행복객석 4월 프로그램

‘여성행복객석’은 육아와 가사, 경제적 부담으로 문화예술공연 관람이 어려운 여성들에게 문화예술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공연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참여대상은 서울을 근거로 생활하는 여성이며, 육아나 가사노동, 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여성으로 동반인도 남녀노소에게 동일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4월 ‘여성행복객석’에서는 육아, 가사노동 등으로 지친 여성들에게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장한나, 신영옥 등 세계적인 한국 음악가들의 클래식 공연들이 눈에 띈다.

천재 첼리스트 사라장(장한나)은 이번 공연에서 지휘자로 영역을 넓혀 예술의 전당 무대에서 첫 선을 보인다. 장한나가 지휘할 곡은 모리스 라벨이 그려낸 환상적인 왈츠의 향연 '라 발스', 가야금 명인 황병기와 함께하는 '가야금을 위한 협주곡' 등이다.

세계 정상의 오페라 극장인 메트로폴리타 오페라에서 데뷔한 소프라노 신영옥은 예술의 전당에서 라흐마니노프, 모차르트의 오페라, 로시니 등의 작품을 특유의 고운 음색과 섬세함이 묻어나는 음악을 선물한다.

여성행복객석의 꾸준한 인기 클래식 코너인 「11시 콘서트」,「토요콘서트」,「청소년 음악회」도 변함없이 제공된다.「11시 콘서트」에서는 로시니의 '윌리엄 텔' 서곡과 베토벤 교향곡 제6번 '전원'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토요콘서트」에서는 그리그의 작품이 연주된다.

또한 국악콘서트 「다담」이 정은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4월을 맞아 새롭게 단장했다. 주부들의 행복한 80분을 위해 다담지기 정은아 아나운서가 건축, 문학, 여행, 힐링, 건강, 만화 등 문화 예술의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는 명사를 초청해 정담을 나눌 예정이다. 36개월 이상 미취학 자녀가 있는 젊은 주부는 공연 시간 동안 아이들을 공연장 2층에 위치한 ‘유아누리’에 맡겨두고 편안한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시작 30분전부터 공연이 끝날 때까지 운영된다.
 
4월 여성행복객석은 다양한 뮤지컬과 대중적인 성격의 공연을 새롭게 접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사랑 받아온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성경이야기를 토대로 하고 있으나 특별한 종교색을 띄지 않았고 해설자의 친절한 해설이 곁들어져 가족공연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공연장에 8090의 복고바람을 불러일으킨 뮤지컬 「젊음의 행진」도 여성행복객석으로 새롭게 합류했다. 90년대 사랑 받은 만화 캐릭터 영심이가 33살 PD 오영심으로 성장해 ‘젊음의 행진’ 공연을 준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토대로  1980~9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방송프로그램 '젊음의 행진'이 부활해 녹화형식을 빌려 새롭게 선보이는 주크박스 뮤지컬이다. 곡목으로는 1막에 이유같지 않은 이유, 보이지 않는 사랑, 내일이 찾아오면, 사랑 그대로의 사랑 등과 2막 보랏빛 향기, 처음 그 느낌처럼, 이젠 안녕, 그 아픔까지 사랑한 거야 등 8090시대를 대표하는 가요들로 구성돼 있다.

2008년 초연 이후 꾸준히 인기몰이 중인 코믹연극 「죽여주는 이야기」는 자살 사이트 회장 ‘안락사’와 그를 방문한 여인 ‘마돈나’의 이야기로 꾸며진다. ‘죽음’이라는 무거운 소재를 가지고 코믹하게 재구성한 블랙코미디 연극이다.

대학로 스타시티 SM스테이지에서는 훈남들의 속마음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연애와 사랑, 결혼 그리고 성(性)에 관한 네 남자의 거침없는 수다로 채워진 연극 「훈남들의 수다」는 2010년 초연돼 매 회당 평균 90%의 객석 점유율을 보일 만큼 호평을 받았던 작품으로 ‘남성들의 사랑과 연애, 결혼에 대한 담론’을 솔직 담백하게 말한다. 여성들에게 훈남으로 보이기 위한 그들의 몸부림을 통해 남자들의 속마음에 감춰진 사랑, 연애, 결혼, 성에 관한 솔직하고 과감한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한국공연예술센터의 ‘봄작가 겨울무대’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 연극 「뿔」도 대학로에서 열린다. 「뿔」은 샐러리맨이자 이 시대의 아버지인 김과장에게 닥친 이야기로 직장생활의 현실에서 우리에게 꿈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계기를 갖게 해 공연이 끝나도 여운이 오래도록 남는 작품이다.

또한 대중가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있는데, 그룹 ‘동물원’의 리더인 박기영이 솔로앨범을 발표해 새로운 감동으로 초대한다. 사랑하는 연인들과 이별에 슬퍼하는 이들을 위한 치유음악이 담긴 「박기영 La Strada 음악회」는 마포아트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4월에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맘껏 키울 수 있는 뮤지컬과 감성을 일깨워주는 음악극이 준비돼 있다.

화려한 의상과 특수분장으로 눈을 뗄 수 없는 고양이들의 퍼포먼스인 「어린이 캣츠」와 가족간의 사랑을 그린 「애기똥풀」이 신청가능하고, 명작동화를 바탕으로 한 「우리엄마」와 「페페의 꿈」은 베토벤, 차이콥스키 등 익숙한 클래식곡으로 아이와 가족 모두에게 감동을 선물할 것이다.

4월 여성행복객석 신청은 이달 29일 18시까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