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홍보매체 공짜로 이용하세요~
서울시 홍보매체 공짜로 이용하세요~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3.03.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까지 시 홍보매체에 광고할 서울시민 희망광고 소재 공모

서울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활성화와 나눔, 기부 등 희망서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상공인, 비영리단체 등 시민을 대상으로 시 홍보 매체에 광고할 ‘서울시민 희망광고 소재’를 4월 14일까지 20편을 공개 모집한다.

대상은 소상공인,사회적배려기업, 전통시장, 협동조합, 공유경제기업 등과 나눔, 기부 등 사회 전체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단체 등으로, 공모 소재는 △성공적 창업스토리 △기부, 나눔, 자원봉사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신장 등 서울시민에게 희망을 주거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소재면 된다.

응모절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와우서울(wow.seoul.go.kr) 홈페이지 ‘시 홍보매체 시민개방’ 전용 공모전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희망광고 소재를 접수받아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시민공익광고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이노션월드와이드의 재능기부로 홍보콘텐츠 이미지 및 홍보물로 제작하여 지하철 등 시 보유 매체를 통해 광고형태로 홍보지원을 한다.

오는 5월경부터 홍보에 들어갈 예정인 시민공모 희망광고는 짧게는 2~3개월간 시의 각종 홍보매체에 부착되는데 홍보기간과 매체 배정은 광고 소재 성격에 따라 심의위원회에서 결정할 예정이다.

이전과 달라진 점은 지원매체를 전동차 내부 모서리 등 인쇄매체로 한정하지 않고 지하철 영상매체와 tbs교통방송까지 포함된 보다 다양한 매체를 지원하고, 시 홍보매체 시민개방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수시 응모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또한 광고물 앞에서 인증 샷 촬영 후 wow서울과 단체 홈페이지에 이를 게시하면 기념품 증정이나 판매품목 할인 등 소정의 혜택을 주는 이벤트 행사를 현재 시 홍보매체에 게재된 20개 광고를 대상으로 오는 3월 중 진행할 예정이라 추가적인 홍보효과 및 시 홍보매체 시민개방에 대한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