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주최 한국관광홍보 UCC 수상작 발표
관광공사 주최 한국관광홍보 UCC 수상작 발표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3.03.2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자랑스러운 딸, 국악인 양하늘' 대상
한국관광공사와 외환은행이 주최하고, 마스타카드가 후원한 한국관광홍보 UCC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에 재학중인 양하늘 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작품인‘한국의 자랑스러운 딸, 국악인 양하늘’은 90일간의 세계일주 기간 중 세계 주요 음악대학에서 서양음악과 한국 전통음악과의 협연을 통해 한국을 홍보하고, 대금과 소금 길거리 연주투어, 민속놀이 퍼포먼스로 한국을 전 세계에 홍보하겠다는 점 등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UCC 부문의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최우수상)에는 ‘90 Exhibitions of Korea’가, 우수상에는 ‘지금 만나러 갑니다’와‘한국을 노래하다’가 선정됐다. 또한 아이디어 부문에 수여하는 외환은행장상(최우수상)에는 ‘다음 목적지는 한국으로’가, 우수상에는 ‘KOREA STYLE PROJECT‘, ’Sharing Korea(나눔 그리고 공유)’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연간 약 1,300만명 규모의 국민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홍보요원화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진행됐으며, 특히 대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해외에서 한국관광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외래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관광공사 측은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8일, 한국관광공사 지하1층 TIC에서 개최되며, 수상자들이 한국관광 홍보활동 계획을 보고하고, 대금 연주 등 다양한 재능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