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순간, 서울에서는 이런 일들이~
지금 이순간, 서울에서는 이런 일들이~
  • 편집국
  • 승인 2009.06.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션크로키 작품전, 결혼예비교육 무료실시 등 다양한 소식들

 

애니메이션센터에서 ‘모션크로키’ 작품전 무료 감상하세요~

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 전시실에서 ‘작품전’을 개최한다. 무료 관람 가능한 이번 작품전은 애니메이션 전문가 과정 중 ‘애니메이터를 위한 해부학적 모션크로키’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의 창작 작품이다. (문의 02-3455-8341)

건강가정지원센터, 무료 ‘결혼예비교육’ 실시

서울시 건강지원센터가 각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연중 무료로 ‘결혼예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가족형성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배우자 이해하기, 부부 의사소통 및 갈등, 결혼과 출산, 결혼과 성 등 예비부부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문의 02-318-0227)

서울동물원, 자연서식환경 만들어 ‘희귀조류’ 번식 성공

서울동물원은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노랑부리저어새를 비롯, 황새와 두루미 등 국제적 멸종위기조류 6종 19마리의 번식을 연이어 성공 시키고 있다. 이같은 결과는  나무식재와 인공폭포를 설치하고, 조류의 생태와 습성을 고려한 습지와 번식장을 조성하는 등의 서식지와 최대한 가까운 환경을 만드는 노력을 기울인 덕분이다.

안심하고 드세요~트랜스지방 안심 제과점 인증 신청업체 늘어

서울시가 식품위해요소 사전예방을 위해 시작한 ‘트랜스지방 안심 제과점 승인사업’에 참여한 업체가 지난해에 비해 크게 늘어 117개 업체에 이르렀다. 서울시는 이들 업체에 대한 교육을 마친 후, 오는 8월까지 업체를 방문조사하고 동시에 트랜스지방 함량 분석을 의뢰할 예정이다. 최종평가를 통과한 업체는 오는 10월 인증식을 거쳐 ‘트랜스지방 안심제과점’에 선정된다.

나도 이젠 사장! ‘2030 청년창업 프로젝트’

서울시가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20~30대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는 ‘2030 청년창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비창업희망자의 선발을 마쳤다. 전문가로 구성된 기준심사위원회는 세부심사기준과 업종비율 등을 고려해 서류심사와 사업소개, 질의응답으로 진행된 면접심사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발했다.

 


서울문화투데이 편집국 press@s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