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마케팅 지원
관광공사,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마케팅 지원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3.04.0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홍보 및 외국인 관광 편의 제공 예정
한국관광공사는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지원을 위해 관광 상품 개발부터 홍보 마케팅, 관광편의 제공 등 외국인 관광객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작년 말부터 250명의 해외여행업자와 주요 언론매체 인사들을 초청, 정원박람회 관광상품 개발과 특집보도를 지원하고 해외 주요 여행박람회 참가 및 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행사 인지도를 높여 왔다. 또한 정원박람회 컨텐츠가 수록된 한국관광가이드북 및 행사 홍보 자료 등을 29개 해외지사를 통해 배포해 온, 오프라인으로 홍보하고 있다.

한편 오는 19일에 열릴 개막식에는 중국, 일본, 동남아권 여행사 사장단 등 35명을 특별 초청해 박람회장을 직접 둘러보고 상품개발을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는 정원박람회 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지난 2월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계 직원 70명에 대해 정원박람회 사전 현장투어를 진행한 바 있으며, 4월에는 여행사 가이드 및 관광안내소 직원 80여명 대상으로 추가로 팸투어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웹사이트(visitkorea.or.kr)에 정원박람회 특집 홍보 페이지를 오픈하고 행사 기사 생성, SNS 등을 통해 내, 외국인관광객들에게 온라인 홍보 및 정보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1330 관광안내콜센터의 24시간 외국어 관광안내를 통해 외국인들이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