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골든위크 일본인 관광객 대상 행사 마련
관광공사, 골든위크 일본인 관광객 대상 행사 마련
  • 임동현 기자
  • 승인 2013.04.17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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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체험의 5가지 코스 준비, 자유여행코스 자원봉사자와 동행,체험
한국관광공사는 일본의 황금연휴인 골든위크 기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골든위크 골든코스 in Korea' 행사를 27일부터 5월 6일까지 개최한다.

공사는 방한 일본관광객이 개별여행의 비율이 높고 재방문객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일본인의 방한관광 집중시기인 골든위크 기간에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자유여행 코스를 개발하고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골든위크 기간 중 한국 자유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일본인 관광객 100명을 선발해 공사가 제시하는 자유여행코스를 한국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동행, 체험하게 된다.

여행 코스는 한류, 역사·전통문화 등의 관광소재를 체험할 수 있는 5가지(맛, 유행, 멋, 배움, 스타)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막걸리 소믈리에 체험, K-POP 댄스 강습, 미니 한국유학, 스타가 소개하는 관광코스 등 다양하다. 참가자들은 코스를 체험하며, 자신들의 정보를 SNS로 실시간 발신하고, 체험기 등을 작성함으로써 방한여행 경험을 타인과 공유하고 확산시키게 된다.

이번 골든투어 신청자들의 대부분은 한국 방문을 수차례 경험한 사람들로 20세부터 70세까지 연령대가 다양했으며, 신청 동기가 ‘개인 자유여행에 도전하고 싶다’ ‘매번 같은 장소만 방문하여 새로운 곳에 가보고 싶다’라는 내용이 많아 새로운 관광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음을 알 수 있었다.

관광공사 이병찬 일본팀장은 “최근 외교갈등, 북핵, 엔저 등 여러 가지 방한관광 관련 악재가 겹치고 있지만, 앞으로도 골든코스와 같은 다양한 신규 코스를 개발해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홍보 마케팅으로 일본인 개별여행객들의 한국방문을 유도하고 침체된 방한 수요를 회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