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투데이 '창간식' 개최
서울문화투데이 '창간식' 개최
  • 이의진 기자
  • 승인 2008.11.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각계의 다양한 인사들 참여, 축하 만발
서울문화투데이 발행인 이은영대표가 창간사를 하고 있다.
김충용 종로구청장이 방명록에 싸인을 하고 있다.
강북구 권종수 부구청장이 창간식 전 종로구 의회 이숙연의원과 다과를 즐기면서 담소를 나누고 있다.
바쁜 외교 일정으로 창간식에 참석못한 국회 외교 통상 통일위원장 박진 국회의원을 대신해 조윤희 여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
종로구 김충용 구청장이
문화계를 대표해 충무로 영화인협회 김갑의 회장이
정흥진 전 종로구청장이
앞으로 2년간 서울문화투데이를 위해 일조를 아끼지 않을 자문위원 17명과 편집위원 8명에게 이은영 대표가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뮤지컬 배우 김가연 양의 축가로 창간식 분위기는 한층 고조됐다.

서울문화투데이 발행인 이은영 대표가 창간사를 하고 있다.
지난 9월 서울문화투데이가 서울의 문화자원을 중심으로 국내 문화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서울시 각 지자체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축제, 관광정보와 이슈를 발빠르게 제공한다는 모토아래 온라인 창간을 한데 이어, 지난 11월14일 종이신문 발행을 축하하는 창간식을 대학로 흥사단에서 가졌다.

이날 창간식에는 요즘 오바마 당선이후 한창 바쁜 국회 외교 통상 통일위원장인 박진 국회의원을 대신해 조윤희여사, 종로구 김충용 구청장, 영화인협회 김갑의 회장, 윤이상 평화재단 상임이사인 장용철 시인, 정흥진 전 종로구청장,  이춘기 전 마포구 부구청장, 강북구 권종수 부구청장, 종로구 의회 이숙연의원, 대학로 문화발전연구소 황금연 소장, 영화‘편지’를 촬영한 박경원 촬영감독, 종로문화관광협의회 윤종복사무국장 등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대거 참석, 자리를 빛냈다.

이날 창간식 축사에서 박진 국회의원을 대신한 조윤희 여사는 “변함없이 지역 구민들을 대변하고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다해 사랑과 신뢰를 받는 대표 정론지로 우뚝 솟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종로구 김충용 구청장은 “언론 새내기의 초심을 가지고 우리 주변에서 항상 깨어있는 눈으로 문화를 비롯한 생활에 필요한 소식과 우리사회의 아름답고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역할과 사명을 다해달라”고 부탁했다.

문화계 대표로 축사를 한 충무로 영화의거리 추진위원장인 김갑의 회장은 “서울문화투데이의 출발은 설레임과 두려움을 함께 동반하고 있다. 두려움을 벗어나게 여기 오신 분들이 도와줘야 한다”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정론지로 갈 수 있도록 박수와 격려로 밀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문위원 17명과 편집위원 8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 서울문화투데이 발행에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서울문화투데이를 이끌고 있는 이은영 대표는 발행인 창간사에서 “신문에 대한 열망이 이루어져 서울문화투데이를 발행하게 됐다. 창간호라 부족하고 미비하지만 이해와 아량으로 감싸달라”고 부탁했다.
아울러 “문화와 관광을 접목시켜 얘깃거리를 만들어 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주고 읽을거리가 많은 신문을 만들겠다”며 “좋은 정책이나 행정은 칭찬해주고 잘못된 것은 좋은 방향으로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의진 기자 luckyuj@sctod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