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 함께 전남 캠핑장서 휴식 즐겨요
온가족 함께 전남 캠핑장서 휴식 즐겨요
  • 엄다빈 기자
  • 승인 2013.05.1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자연친화적 캠핑장 33곳 소개 책자 발간

최근 여행문화 행태가 다양화되면서 가족 중심으로 즐기려는 캠핑 여행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전남도는 주요 캠핑장 홍보책자를 발간하는 등 국내외에 대대적인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섬진강기차마을펜션 내 증기기관차 모습

홍보물에는 13개 시군의 자연친화적 캠핑장 33개소를 소개하고 있다. 텐트·방갈로·캠핑캐러밴 등 숙박시설과 샤워실·취사장·체육놀이시설 등 휴양시설에 관한 정보가 담겨있다. 또한 캠핑장 주변의 볼거리, 먹거리, 농특산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여수 굴전여가캠핑장은 지난 1999년 폐교된 학교를 활용해 캠핑시설 21면, 숙박시설 3동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막과 함께 개장한 곳으로,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기차마을로 유명한 곡성에는 기차펜션 7동, 별장(코티지) 9동으로 이뤄진 섬진강기차마을펜션이 있어 가족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한 곳이다.

전남캠핑장 정보는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에 등재돼 있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이기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편의시설이 갖춰진 국민여가 캠핑장을 가족과 함께 이용하면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며 “오염되지 않은 물과 땅을 간직한 전남에서 자연과 더불어 휴식의 단꿈에 빠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최근 ‘전라남도 캠핑장 33’과 함께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남도여행’, ‘남도에 찾아오는 봄 이야기’, ‘재미와 체험이 있는 전남 수학여행’ 등 전남관광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홍보물을 제작했다. 홍보책자는 전남관광정보센터(061-286-4052)에 요청하면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