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서 펼쳐지는 ‘즐거운 책수다’
작은도서관서 펼쳐지는 ‘즐거운 책수다’
  • 권지윤 기자
  • 승인 2013.05.3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 책 읽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공감 콘텐츠

문화체육관광부는 가족과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콘텐츠 ‘뉴미디어 활용 가족독서 캠페인-즐거운 책수다’(이하 ‘즐거운 책수다’)를 제작해 유튜브와 작은도서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30일 첫선을 보인다.

‘즐거운 책수다’는 문화부의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는 것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도서 2권(어린이 대상 도서 1권, 청소년 이상 대상 도서 1권)을 선정·소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진행은 KBS 1TV ‘즐거운 책읽기’를 진행했던 정용실 KBS 아나운서가 맡았으며, 한미화 출판평론가와 이권우 도서평론가가 격월로 출연한다.

5월 첫 방송에서는 ‘가족’을 주제로 한미화 출판평론가가 선정한 '엄마사용법'(창작과비평)과 '오이대왕'(사계절)을 놓고 벌이는 책수다 속에서 아이와 부모의 갈등이 어디서 생기는지 짚어본다.

이번 캠페인은 책 소개와 더불어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가족독서’라는 새로운 독서문화를 제시한다.

또한 매회 쉽고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작은도서관을 배경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작은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불러일으킬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즐거운 책수다’ 영상은 유투브(http://www.youtube.com/happybooktalk)와 작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malllibrary.org) 등을 통해 누구나 보고 즐길 수 있으며, 작은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한 줄 서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다음 달 방송에 소개될 도서를 선물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