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세균 대표 축사
민주당 정세균 대표 축사
  • 편보경 기자
  • 승인 2008.11.1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풍요로운 삶 만들어 가는 견인차 돼 주길

서울문화투데이 창간을 서울 시민 여러분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흔히들 21세기는 문화의 세기라고 합니다. 이 말은 21세기야말로 문화가 산업의 중심을 이루는 시대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지적한 것으로 문화가 산업의 중심을 이룬다는 것은 앞으로 문화산업이 더욱 활기를 띨 것이고, 문화산업의 경쟁 역시 치열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전 세계는 지금 문화 전쟁을 벌이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때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창간하게 되는 서울문화투데이는 그래서 더욱 뜻 깊다 할 수 있습니다.
서울문화투데이는 서울의 문화자원을 중심으로 문화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축제, 관광정보를 독자에게 제공함으로써 21세기 국가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줄 것입니다.
특히 서울문화투데이는 문화관광과 지역정치 분야의 심도 있는 보도를 통해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문화적 삶과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며 더 나아가 우리의 국가 브랜드의 가치까지 성장시켜 줄 원동력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문화 강국을 지향하는 우리 민주당은 우리의 문화 자원을 보전·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서울문화투데이와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서울문화투데이가 대한민국의 풍요로운 문화적 삶을 만들어 가는 견인차가 돼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민주당 대표  정세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