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완성 영어회화… 합숙 몰입 연수로 영어 완전 정복
3일 완성 영어회화… 합숙 몰입 연수로 영어 완전 정복
  • 소정선 기자
  • 승인 2013.07.1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직 잉글리쉬" EC6F 회화법으로 반사적으로 영작 및 회화 가능

6가지의 패턴화를 통해 모국어를 습득하는 방식으로 영어회화를 단기간에 마스터할 수 있는 학습법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매직잉글리쉬 3일 완성 영어 연수법”이 영어 회화교육의 혁신적인 교육법으로 교육계의 주목을 모으고 있다.

이 교육법은 영어회화교육에서 아마 가장 큰 혁신이라 할 만한 EC6F 프로그램을 창안한 강사와 3일간 좋은 환경 속에서 합숙몰입연수로 영어문법과 영어회화가 자유롭게 되는 국내 유일한 영어연수이다. 교육비가 저렴해 수 백 만원씩 들어가는 해외연수보다 경제적 영어연수 방법이다.

◆ EC6F 란?
 대화란 묻고 답하기인데 의문사가 있을 경우 명사로만 답하면 되고 의문사가 없으면 Yes 나 No 로 대답한다. 영어회화에서 중요한 것은 외국인에게 지속적으로 질문하는 것이다. 그런데 영어 의문문은 동사에 따라 정확하게 6개 패턴이 있으며 이 6개 패턴을 영어회화 6공식으로 창안하여 공식화 한 것이 EC6F이다. 이 EC6F만 숙달하면 영어회화는 수학에서 구구단처럼 저절로 입이 트이게 된다. 흡사 마술 같은 영어이어서 Magic English라 한다. EC6F는 English Conversation 6 Formula의 약자.

◆ 일반 영어연수와 차별점
 대부분 사람들은 외국인과 생활하면 영어가 저절로 트이는 줄 알고 있다. 이것은 큰 착각이다. 구체적인 준비와 방법이 없다면 미국에서 수 십 년을 생활한다 해도 영어가 되지 않는다. 원어민에게 영어로 질문해 대화를 끌어 갈 능력이 거의 없이 진행되기에 해외연수는 관광으로 끝나고 국내연수는 외국인과 잠시 같이 생활한 것으로 만족할 뿐이다. 반면 Magic English 3일 완성 영어연수는 EC6F 창안자인 저자와 3일간의 합숙몰입교육으로 외국인에게 영어로 질문할 가상내용을 학습자 스스로 시나리오 형태로 준비한다. 준비된 모든 문장을 3일 동안 마치  7×8 은 56이 구구단으로 전광석화처럼 나오듯 EC6F로 반사적으로 영작하고 영작한 내용을 입 밖으로 꺼내 직접 말하는 연습을 충분히 한다. 이 과정에서 학습자는 영어에 대한 무한 자신감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유발이 된다.

◆ 시나리오 영어란?
 영어공부를 많이 한 한국인이 외국인을 만나도 입을 떼지 못하는 여러 원인 중 하나가 영어가 되어도 막상 외국인과 할 말이 없는 것도 큰 원인이다. Magic English 3일 완성 영어회화 연수에서는 영어학습자들이 외국인을 만나는 상황을 미리 가상의 시나리오로 만든 후 EC6F로 바로 영어로 전환하고 입 밖으로 꺼내는 연습을 해둔다. 마지막 날에는 이틀 동안 준비된 시나리오 영어문장들을 원어민 강사에게 질문 공세를 하고 원어민 강사는 답을 하는 식으로 영어로 주고받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능력 향상을 갖게 되는 효율성 높은 영어교수법이다

◆ 3일간 문법이 완성된다?
 우리나라 영어문법 학습은 수학으로 치면 일상생활에 전혀 사용하지 않는 미적분을 열심히 공부하는 식이다. 영어학습자 대부분이 정작 생활에 꼭 필요한 사칙(四則)조차 제대로 모르면서 미적분을 배운다는 것이다. 그래서 대학까지 장장 14년 동안 영어를 배워 미국인들조차 풀지 못하는 어려운 문법문제를 척척 푼다. 그러나 정작 외국인을 만나 영어로 말을 잘 하지 못한다. 3일 완성 영어회화 연수에서는 영어회화에 실제적으로 필요한 바로 이 문법사칙을 완성, 활용하게 되어 있다.

◆ 국영전환 교수법
 영어교육계를 혁신할 창안이 국영전환교수법이다. 우리나라 영어교육의 문제점 중 하나는 국어의 문법도 제대로 모르는 영어학습자들에게 영어로 주어 동사 목적어 부정사를 나열해 영어회화를 더욱 어렵게 한다. “매직잉글리쉬”는 영어학습자들에게 우리말 문장들을 통해서 영어를 이해시키고 영어회화로 바로 연결되도록 하는  쉬운 국영전환교수법을 창안했으며 3일 완성 영어회화연수 기간 동안 학습한다.

◆ 연수대상
 영어 기초를 이해할 수 있는 초등생 5학년 이상 누구나 가능하다. 특별히 연수해야할 대상은 초등생 어머님들이다. 어머니들이 연수를 하면 가정에서 직접 자녀들의 영어를 이끌 수 있는 아주 이상적인 영어환경을 가정에서부터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학생이나 취업생 그리고 회사원 나아가 선생님들도 이번 연수를 통해 영어에 대한 실용적인 자신감을 갖게 된다.

◆ Class 편성
학생 class : 초등 5 ~ 고등학생
일반 class : 주부, 대학생, 취업생 등 모든 일반인
연수가 강사 - 학습자 - 원어민강사로 이어지는, 우리말 문장에서 영어회화의 뼈대를 찾아 세우는 학습내용이기에 학습자들 간의 실력차이는 중요하지 않다. 초등학생과 고등학생이, 영어기초가 부족한 사람과 실력 있는 사람이 함께 연수해도 전혀 지장이 없다.

◆ 연수과정
1. 영어회화의 묻고 대답하는 언어적인 구조를 이해하도록 한다.
2. 영어회화를 이끌어 가는 영어 의문문이 패턴을 분류하여 강사가 창안한 영어회화6공식 EC6F를 완전히 이해하도록 한다.
3. 강사가 창안한 영어의 사칙을 집중적으로 이해한다.
4. 영어이전에 우리말로 상황별로 외국인을 이끌어 갈 의문문, 가칭 시나리오를 작문한 후 EC6F로 영작한다.
5. 이틀간 숙련한 시나리오 영어로 원어민 강사를 리드한다.

◆ 연수가격
1인당 60만원이며 10명이상 팀으로 연수를 신청할 경우 조정이 가능하다.

◆ 장소
연수 3일간 숙식은 고급펜션 또는 회관 등에서 풍요롭게 최적의 상태로 한다.
 
◆ 공개수업
공개수업 관람 후 연수여부결정
공개수업 일정 : 7월 20일 (토요일) 오후 2시
공개수업 장소 : 강화도 아르미애월드 '흙의향기'
※ 다른 지역에서 10명 이상이 공개수업 요청 시 출강 가능.

◆ 상담문의 및 연수신청
전화상담 :  010 - 5392 - 7717
홈페이지 : 흙의향기.kr
신청계좌 : 농협 (김양섭) 243018-51-129262
※ 연수신청은 입금 선착순이며 정원에 따라 다음 주로 자동 연기 될 수 있다. (일정은 수시로 협의)

◆ 일정표

회차

날짜

학생 classs - 1

7월 29, 30, 31 (월, 화, 수)

일반 class - 1

8월 5, 6, 7(월, 화, 수)

학생 classs - 2

8월 12, 13, 14(월, 화, 수)

일반 class - 2

8월 19, 20, 21(월, 화, 수)

 

연수내용

하루

9시

매직영어 (EC6F) PPT

10시

영어문법의 기본사칙

11시

be동사와 일반동사 구분

국문을 통하여

12시

중식

맛있는 식사

1시

be동사 완전 정복

국문 → 영문

2시

두더지잡기(do 와 does)

국문 → 영문

3시

조동사 종류 정복

국문 → 영문

4시

EC6F - 1

국문 → 영문

6시

석식

최고의 만찬

7시

EC6F - 2

국문 → 영문

9시

파티

다 잊고 조촐한 파티

이틀

7시

조식

말끔한 아침식사

8시

EC6F - 3

국문 → 영문

10시

EC6F - 4

국문 → 영문

11시

EC6F - 5

국문 → 영문

12시

중식

맛있는 식사

1시

EC6F - 6

 

2시

EC6F - 1,2 혼용

(랜덤) 국문 → 영문

4시

EC6F - 1,2,3,4,5,6 혼용

(랜덤) 국문 → 영문

6시

석식

아름다운 만찬

7시

시나리오영어

상황별 시나리오 작문

9시

파티

다 잊고 흐뭇한 파티

사흘

7시

조식

말끔한 아침식사

8시

원어민 영어로 리드하기

순서 (타인 관람도 효과)

12시

중식

 

1시

원어민 영어로 리드하기

순서 (타인 관람도 효과)

6시

석식

아쉬운 만찬

7시

자유토론

8시

수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