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 함께하는 소리여행… 국악뮤지컬 <잡아라 동방삭>
온가족 함께하는 소리여행… 국악뮤지컬 <잡아라 동방삭>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3.07.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립국악단원들 연기자로 분해 기대

성남시립국악단은 성남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여름방학 특별 국악뮤지컬 '잡아라 동방삭'을 공연한다.

24일부터 28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어린이 창작 국악극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소리여행을 주제로 해 국악 관현악, 국악동요, 판소리 등 다채로운 우리음악을 극 전반에 사용, 공연의 재미와 흥겨움을 돋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의 고유문화 유산인 풍자 속에 설화로 내려오는 주요 인물과 배경으로 우리국악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창작 국악극을 새로운 국악뮤지컬로 창작한 것이다.

특히 성남시립국악단의 김만석 감독과 이재성 연출, 지휘를 맡은 최종국·봉용섭 지휘자, 이용우 악장 등을 중심으로 성남시립국악단원들이 충분한 연습과 기량을 통해 연주자가 아닌 배우로서 무대에 올라 연기를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18만년을 살며 세상을 어지럽히는 말썽꾸러기 동방삭과 동방삭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하늘나라 염라대왕 나대왕, 그리고 동방삭을 잡기 위해 뭉친 키키(원숭이)·미우(고양이)·림보(굼벵이) 등 저승사자 3인방과 허겁지겁 떡을 삼키다 숨이 막혀 저승에 온 사고뭉치 고뭉치의 이야기로 이뤄진다.

티켓은 전석 5천원이다. (문의 및 예매 : 031-729-4810, www.sn-p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