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호호’ 올여름 무더위, 걱정 없어요~
‘하하호호’ 올여름 무더위, 걱정 없어요~
  • 이소영 기자
  • 승인 2009.06.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문화부 등 11개 기관 공동 여름휴가 캠페인 실시, 국내여행상품 홍보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엄경섭)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11개 관계기관과 공동으로 ‘2009년 無더위 夏夏好好 여름휴가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급변하는 국내여행 수요에 전략적으로 대응해 국민에게 보다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여행 수요를 증진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행정안전부, 국토해양부, 농림수산식품부, 환경부, 산림청, 국립공원관리공단, 한국철도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해양환경관리공단 등 국내관광의 주요테마를 담당하고 있는 11개의 관계기관들과 함께 진행한다.

캠페인의 프로그램은 ‘생태와 체험’이라는 큰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여름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참여형 이벤트와 함께 여름성수기 국내여행상품 12선을 개발 및 홍보하는 것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형 이벤트는 일반인 대상으로 ‘심리테스트로 알아보는 나에게 꼭 맞는 여행지’와 테마별 희망관광지 이벤트를 실시, 테마별 여행지를 추천받고 이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테마국내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여름 성수기인 7~8월 두 달 동안 총 6번의 갯벌생태체험프로그램을 진행, 7월 말에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팸투어 실시, 8월 말까지 여름휴가 UCC 이벤트도 진행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이 가득한 여름 성수기 우수 국내여행상품은 여름상품은 3만대부터 16만 원대 까지 준비돼 있다.

12개의 상품은 ▲청정계곡, 백천동 원시림 생태 ▲동해 해안선 열차와 무릉계곡 ▲고래 찾아 떠난 여름 여행 ▲느림의 미학 슬로시티 증도, 담양 여름나기 ▲우주열차 타고 떠나는 여행 - 대전 우주열차 2009 ▲퍼펙트 바캉스! 경포 해수욕과 동강 래프팅 ▲안면도 몽산포 해변, 조개 캐기 이색체험 ▲국토중심 배꼽마을 체험과 설악 생태 탐방 ▲영주 유교 문화, 안동 양반문화 탐방 ▲신비의 섬 사도, 선암사 계곡 기차여행 ▲정방사 청풍명월 생태 탐험 ▲ 슬로시티 증도 캠핑여행 KTX 2일 등이 있다.

여름 특별콘텐츠, 참여 이벤트 등의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에서 진행되며, 캠페인에 참가하는 모든 기관 홈페이지에도 링크될 예정이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소영 기자 syl@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