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 축사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 축사
  • 문국현 창조한국당 대표
  • 승인 2008.11.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과 공신력 있는 언론역할 기대

서울문화투데이의 온라인을 비롯한 오프라인 종합주간지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서울문화투데이는 온라인 전문 신문으로서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창조력 향상 등 우리문화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발전시키는데 앞장서 왔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우리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하고 정신건강을 맑게 해주는 데에는 문화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문화를 얼마만큼 가지고 누리냐에 따라 그 사회의 삶의 질과 국가의 경쟁력까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문화가 가지는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서울문화투데이처럼 유․무형 문화자원을 비롯한 문화예술공연, 축제, 관광정보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하는 언론매체가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특히 국가의 긍정적 이미지나 국민의 긍정적인 이미지는 경제적인 측면보다는 대부분 문화적 측면에서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세계화시대에 걸맞게 우리나라가 국제사회에서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과 문화국가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또한,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국가의 문화 역량 강화를 제고시키기 위한 문화교육의 활성화에도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종합주간지 발행을 통해 보다 많은 독자들이 손쉽게 문화와 관광 관련 기사를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 발행은 우리가 보다 쉽게 우리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이바지하는 것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면신문으로 새롭게 창간되는 서울문화투데이가 전통과 공신력 있는 언론으로 성장하여 우리나라의 전통과 문화발전에 큰 보탬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창조한국당대표   문국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