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새에도 꽃이 피나요?
억새에도 꽃이 피나요?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3.10.11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금하면 정선 민둥산을 가보세요!

정선군 남면 민둥산에서 오는 11월3일까지 민둥산 억새꽃축제가 열리고 있다.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끝없이 펼쳐진 광야와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 해발 1,119m의 민둥산이 20만평 가량이 억새꽃으로 덮여 있어 그 모습이 장관이며,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로서 전국제일의 군락지이다.

민둥산 억새꽃축제가 열리는 정선군 남면 민둥산 모습

이 아름다운 광경을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열리는 행사가 억새꽃 축제이며, 해발 1,119m 정상에 눈부시게 펼쳐진 30만평의 은빛물결 억새바다는 장관을 이루며 매년 수십만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996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18회 민둥산억새꽃축제는 상시행사로 주말등반대회, 관광객장기자랑, 아리랑경창, 억새밭작은음악회, 민둥산게이트볼대회, 억새사진전시회가 관광객을 맞는다.

체험행사로는 먹을거리체험(감자까기, 떡매치기 등), 추억의 엽서보내기, 산악승마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정선군에서는 민둥산 억새 보존 및 축제 활성화를 위하여 올해에만 약 10억원의 예산을 들여 억새증식사업, 등산로정비사업 및 기반시설 설치공사 등을 추진했다.

문병수 민둥산억새꽃축제위원회장은 "국내 최대의 억새군락지를 한 민둥산은 그 절경을 보고자 매년 3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억새를 사랑하는 전 국민의 보물이며 자랑"이라며"가을의 정취를 가득 담아 가실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한 만큼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