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맛있는 여행하세요”
“대한민국 구석구석 맛있는 여행하세요”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3.10.26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개 정부기관 대대적 음식관광 캠페인 진행

맛있는 먹거리를 찾아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계기관들과 함께 ‘음식관광’을 주제로 하반기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을 지난 15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전국 41개 음식 관련 축제 및 행사, 전통시장과 음식체험시설, 농어촌체험마을 등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민들에게 좋은 먹거리 정보를 제공하여 국내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지역경제와 최근 불황을 겪고 있는 수산물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국 방방곡곡의 다양한 음식문화와 주변 관광지를 연계한 홍보, 다양한 경품행사, 음식문화 개선 활동, 지역의 음식문화체험 관광 상품 개발 등도 함께 추진한다.

또한 많은 국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맛있는 여행!’ 전용 홈페이지(food.visitkorea.or.kr)를 개설하여 국내 음식관광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는 야시장 및 착한가격업소(안전행정부), 음식체험박물관 등 음식체험시설(농림축산식품부), 기차 타고 별미여행(한국철도공사), 맛있는 어촌체험마을, 수산물 요리법(해양수산부), 전국 51개 문화관광형 전통시장 맛 지도(시장경영진흥원), 추천 내 나라 여행상품(한국관광협회중앙회), 우수여행 인증 상품(한국여행업협회), 추천 가볼 만한 곳(한국관광공사) 등 지역별 특색있는 음식과 관광 정보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이번 캠페인에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내가 추천하는 여행지 먹거리’, ‘구석구석 별미 여행 참가자 모집’(한국관광공사), ‘착한 가격 업소를 찾아라’(안전행정부) 등 다양한 경품 행사도 마련했다. 30만 원 상당 여행상품권과 90만 원 상당 디지털카메라 등을 포함해 총 2600여 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음식문화 개선사업도 병행된다. 명사 및 국내 거주 외국인들의 기고문을 통해 음식문화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시장경영진흥원 등과 협력해 주요 관광지의 음식점 식탁 위 개인용 위생지를 보급하는 한편, 국립국어원 주관으로 외국인이 선호하는 한식메뉴 150여 개를 영어, 중국어, 일어로 번역하는 ‘한식 외국어 번역 표준안 마련’ 할 계획이다.

이은영 기자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