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 고소한 구룡포 과메기 맛보세요”
“쫄깃, 고소한 구룡포 과메기 맛보세요”
  • 김지완 기자
  • 승인 2013.11.1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구룡포 과메기 축제 개막
제 16회 포항 구룡포 과메기(특산품) 축제가 16,17일 이틀간 구룡포 과메기 문화거리(아라광장)에서 열린다.

포항구룡포과메기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풍물팀의 시가행진을 시작으로 특산품 경연대회, 깜짝경매, 관광객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댄싱 및 모듬북 공연, 연예인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 지난해 열린 구룡포 과메기 축제 모습(제공 포항시)

특산품 코너에서는 시식은 물론 지역에서 생산되는 과메기·문어·오징어·개복치 등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다. 구이코너에서는 바다장어·고등어·오징어 피데기·꽁치가 노릇노릇 구워져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수산물 시장 거래의 꽃’ 경매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체험장에서는 경매체험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 올린 오징어 등을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과메기 껍질 빨리 벗기기, 중량 맞추기, 과메기 비누 만들기도 실시된다.

이와 함께 연예인 축하공연이 마련돼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전망이다.

김점돌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동해안 최대의 어업 전진기지이자 과메기·오징어·대게의 최대 집산지인 구룡포를 알리고, 다시 찾고 싶고 기억에 남는 한마당 잔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