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고 떠나는 정책블로그, '찍고 찍고~ '
자전거 타고 떠나는 정책블로그, '찍고 찍고~ '
  • 편보경 기자
  • 승인 2009.07.09 09: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부, 39개 정부부처 정책블로그 3천만 방문자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지금 바로 네이버나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정책공감’을 검색하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정부대표 블로그인 ‘정책공감’을 비롯, 39개 중앙부처가 운영하는 정책블로그가 방문자 수 3천만을 돌파한 것을 기념, 지난 1일부터 31일까지 ‘정책블로그, 어디까지 가봤니?’ 블로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자전거 타고 떠나는 정책블로그, 찍고! 찍고! 신나는 여행!’ ▲‘눈 감고도 맞출 수 있다! 꽝 없는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자전거 타고 떠나는 정책블로그, 찍고! 찍고! 신나는 여행!’은‘정책공감’을 시작으로 39개 정부부처의 정책블로그를 차례로 방문, 댓글로 흔적을 남기는 것이다.

또 '눈 감고도 맞출 수 있다! 꽝 없는 이벤트’는 플래시 퀴즈를 통해, 각 부처의 블로그 명칭을 맞추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카메라, MP3,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다음ㆍ네이버 검색창에 ‘정책공감’을 치면 바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가 개시되고 1주일도 지나지 않아, 40개 정책블로그 여행은 400여 명이, 퀴즈 이벤트는 참여자가 3,000명이 참석했으며 많은 네티즌들은 이번 이벤트가 재미있고, 유익하고, 참신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한 네티즌은 “정책블로그가 있는지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더욱 많이 홍보가 되어 국민들의 정책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고 선진국으로 빠르게 입성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정부가 네티즌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알리고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부처 블로그를 많은 네티즌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목적에서 추진되었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