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雪)조각 전시회에 눈(目)이 휘둥그레~
눈(雪)조각 전시회에 눈(目)이 휘둥그레~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4.01.0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태백산 눈축제 17~26일까지
‘2014 태백산 눈축제’가 17일부터 26일까지 강원 태백 태백산도립공원, 황지연못, 중앙로 등에서 열린다.

50여 점에 달하는 대형 눈 조각 전시회가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유명관광지, 만화주인공, 세계의 위인을 본 따 만든 눈 조각품이 전시된다. 광화문, 크레용팝, 무한도전, 빅뱅 , 뿌까, 태권브이 등 한류를 주제로 한 조각품 외에 용궁과 용암, 북극곰, 눈꽃열차 등 다양한 눈조형문이 선보인다.

눈조각 전시회의 경우 주행사장인 태백산도립공원뿐만 아니라 황지연못, 중앙로, 태백역 광장 등 시내에서도 진행해 도시 전체를 눈축제 장으로 탈바꿈시킨다.

지난해 45만 명이 이 행사를 찾으며,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태백시축제위원회 주관 태백시 주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雪레임의 초대 힐링 태백’이라는 주제로 눈 미끄럼 체험, 눈조각 전시, 얼음썰매, 얼음 미끄럼틀, 전통 팽이치기, 스노우 캔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랑동산(당골광장)에는 이글루카페도 마련돼 색다른 곳에서 차 한잔의 여유도 즐길 수 있다. 

17일 개막식에서는 거리퍼레이드와 식전공연으로 행사장을 달군다. 대고퍼포먼스와 눈축제캐릭터들의 댄스가 펼쳐진다.

또 같은날 전국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 시상식과 가수 박현빈, 윙크, 틴트 등 축하공연도 예정돼 있다.
폐막일인 26일에는 태백산 전국 눈꽃등반대회도 열린다. 오전 9시에 출발, 오후 3시 30분에 시상을 하며 9.2km와 8.7km 2개 코스로 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