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진행
2014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진행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4.02.19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추가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고학찬)는 문예회관 시설 각각의 특성을 활용한 질 높은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지방문예회관 운영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기회를 제공하여 문화 향수권을 신장시키고자 “2014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을 진행한다.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복권기금 재원으로 운영되며, 문화예술 발전의 밑거름인 지역문화예술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 운영 및 전국 방방곡곡에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나눔을 통해 소외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지역문예회관의 기획 역량 강화로 지역문화예술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사업을 주관하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는 사업 내용 중 검증된 민간 예술단체의 우수 공연 프로그램을 예산심의 및 선정해, 지역문화회관에서 유치한 우수공연에 대해 초청경비를 지원하는 ‘민간예술단체 우수 공연 프로그램 지원’을 추진한다. 이에 앞서 오는 3월 3일(월) 18시까지 사업에 참여할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추가공모를 진행한다.

 최근 3년 이내(‘11.03.02 ~ ’14.03.03) 국내에서 제작·상연됐으며, 2014년 연중 공연이 가능한 작품을 제작, 운영하는 민간 공연단체 및 기획사에 공모자격이 주어지며, 장르로는 연극(뮤지컬 포함),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예술이다.

 해당 공모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www.ncas.or.kr)을 통한 인터넷 접수로 참여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홈페이지(www.kocaca.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