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화훼 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 열흘 앞으로 다가와
세계적 화훼 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 열흘 앞으로 다가와
  • 고무정 기자
  • 승인 2014.04.16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검초, 라플레시아, 자이언트 장미 등 국제적 희귀 화훼 전시돼

매년 세계적 화려한 꽃의 향연을 펼치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100만 시민이 창조하는 600년 고양의 신한류 꽃축제“를 테마로 4월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2014고양국제꽃박람회는 네덜란드, 독일, 미국, 인도 등 35개국 320개 업체가 참여해 각국의 화훼를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 9개도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170개 화훼 신품종이 전 세계로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전시된다.

특히 세계 화훼 교류의 중심이 될 “월드 플라워관”에서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꽃이 주로 전시된다. 세계에서 화경이 가장 큰 꽃인 ‘라플레시아‘가 인도네시아 보고르 식물원에서 전격 수급되어 전시되며, 가장 큰 장미인 ‘자이언트 장미‘, 이와 반대로 가장 작은 장미인 ’다이아몬드 장미‘, 그리고 네덜란드의 화훼 기술력 으로 육성된 7가지 색의 튤립인 ’레인보우 튤립‘, 미국 하와이 마우이 카운티 지역의 할레아칼라 활화산에서만 서식하는 ’은검초‘ 등이 전시된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이봉운 대표이사는 “평생 한번 보기도 힘든 희귀한 꽃들과 세계 화려한 꽃들의 전시를 통해 2014고양국제꽃박람회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성공적 화훼 비즈니스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꽃 박람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입장권은 지정 예매처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의 031-908-77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