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에서 예술하며 재미있게 살기
마을에서 예술하며 재미있게 살기
  • 김한나 기자
  • 승인 2014.06.15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공동체 기반 예술(커뮤니티 아트) 워크숍 개최!

사진제공=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오는 7월 10일, 11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피어라 커뮤니티' 공동체 기반 예술 워크숍이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에서 공동체 기반으로 예술 활동을 하고자 하는 청년 기획자, 예술가, 도내 전문예술단체 실무자 등이 모여 ‘공동체 기반 예술’에 대해 공부하고 토론하며 관련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모아보고자 이틀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첫째 날에는 국ㆍ내외의 다양한 커뮤니티 아트 사례를 영상과 실제 사례발표를 발표하고 커뮤니티 아트의 발생과 개념 등에 대해 정의해 볼 수 있는 강의가 마련된다. 둘째 날에는 우리가 원하는 지역 공동체의 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예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고민해 보고 실행 프로젝트로 만들어 발표하고 공동의 크리틱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담당자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우리 시대에 필요한 ‘공동체 기반 예술(커뮤니티 아트)’을 다시 생각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마을에서 예술하며 즐겁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집단의 지혜를 모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의정부예술의전당을 비롯한 11개 기초문화재단과 경기문화재단의 주최와 주관으로 지역순회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워크숍 참여에 대한 문의는 의정부예술의전당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담당자’(031-828-5834), 경기문화재단 문예지원팀(031-231-7239)에서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