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문화예술교육으로 모이자
인천, 문화예술교육으로 모이자
  • 김한나 기자
  • 승인 2014.06.26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문화예술교육 학습모임 지원사업 공모

지난 25일 인천문화재단은 지역내 문화예술교육 매개자들의 연구와 역량강화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학습모임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예술교육 연구, 기획하는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매개자 역량 강화, 인적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것으로 문화예술교육 관련 주제를 가진 모임(3인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에 당선되면 학습을 위한 전문가 자문 및 학습과정에 필요한 자료 활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기획·개발·실천을 위해 연구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일반공모와 특정 주제(문화기반시설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행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를 가지고 프로그램 기획, 시범 운영을 지원하는 기획공모로 구분해 각각 최대 1,500,000원에서 3,000,000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인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올 해 처음 시행하는 기획공모는 다양한 방식의 학습과 연구를 통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시범 운영 해 볼 수 있는 기횔가 될 것이다. 또 기획된 프로그램과 결과물은 추후 인천문화재단의 사업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활용 방안을 찾을 예정이다” 고 말했다.

접수기간은 이달 27일까지이며 방문,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http://arte.ifac.or.kr, 521-4877)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