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극단사다리 코믹액션활극<왜 왜 질문맨>
2014 극단사다리 코믹액션활극<왜 왜 질문맨>
  • 고무정 기자
  • 승인 2014.07.0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겨낭한 어른, 아이 함께 보는 가족극

 

▲<왜 왜 질문맨> 공연

 오는 1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어린이들의 영웅 '질문맨'이 연극에서 새롭게 등장한다. 질문맨은 끊임없는 아이들의 '왜'라는 질문을 모티브로 창조된 캐릭터 질문맨은 질문망토, 질문파워, 콧털 뽑기 공격 등 아이들의 상상력이 잘 반영된 영웅이다.

왜 하늘은 파랗지? 왜 애벌레는 나비로 변해? 왜 당근을 먹어야 해?....질문맨은 ‘정의의 수호자’라는 말을 들으면 ‘왜 왜 질문맨 푸슝!’ 구호를 외치며 세상의 질문들이 무사한지 정찰하는 것이 임무다.

<왜 왜 질문맨>은 단순히 질문하기만 좋아했던 7살 남자 아이가 슈퍼히어로 질문맨이 되어 괴물 바쿠를 물리치는 활약상을 그린다. 물음표도사, 무셔무셔왕무셔, 딩동땡 아저씨, 미스터미스테리 등의 인물을 차례로 만나며 성장하는 질문맨에 아이와 어른 모두의 웃음이 터져 나온다.

칠교의 앞뒷면, 퍼즐 변형 놀이와 무대 연출도 공연의 관람 포인트다.
2014년 여름방학, 극단 사다리의 아동극 <왜 왜 질문맨>(나카지마 켄 연출)은 아이의 질문에 대답하기 곤란한 경험이 있는 어른과 호기심 가득한 어린이 모두를 위한 공연이다. 재미와 함께 여행, 모험, 만남, 그리고 질문을 통해 단지 묻기만 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답을 생각해 보는 성장에 대한 메시지도 전달한다.

연출 나카지마 켄은 칠교(탱그램)의 퍼즐 변형을 무대로 활용한다. 칠교는 아이들에게는 익숙한 퍼즐로, 칠교의 앞뒷면을 활용한 변형은 공연의 관람 포인트가 된다. <왜 왜 질문맨>의 원작 극단 가제노꼬큐슈의 <난난난데망>은 일본에서 2003년부터 2012년까지 10년 동안 공연됐다.

극단 사다리는 어린이 관객을 위해 질문망토와 질문가면 만들기, 주니어김영사가 제공하는 이동 도서관 등의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문의 : 극단 사다리 02-2001-5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