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 개최
'2014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 개최
  • 고무정 기자
  • 승인 2014.07.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가이드, 전문가 토크, 캐스팅오디션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 마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 한국예술인복지재단(복지재단‧이사장 김주영) 공동주관으로 ‘2014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이 오는 16,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1층 A4홀에서 개최된다.

‘예술과 콘텐츠로 일자리 만들기’라는 주제로 일자리 테마전, 창조산업 잡매칭,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국내외 기업들의 채용 부스와 문화예술 분야의 전시 및 퍼포먼스가 선보인다.

‘일자리 테마전’은 벤처, 루노소프트, 바이로봇 등 유망 스타트업 기업 담당자들이 채용노하우를 전달하는 ‘스타트업 구인특별전’과 가나아트 갤러리, 문화기획단체 무언가, 아티스트 빠끼 등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 공연으로 다양한 예술 관련 직업의 세계를 보여주는 ‘예술 원+원 특별전’이 함께 열릴 예정이다.

‘창조산업 잡매칭’ 코너는 채용 면접과 함께 이미지 컨설팅, 전문가 취업 컨설팅, 캐리커처 이벤트 등과 같은 ‘일자리 가이드’와 류성효 예술감독 총괄 예술프로젝트 구성 ‘창작자 라운지’가 있다.

또한 제작사 관계자가 배우를 선발하는 ‘캐스팅 오디션’도 함께 진행된다. 드라마 ‘어반라이프’의 HMG 엔터테인먼트와 영화 ‘친구맞니?’의 유로코리안 등이 참여해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하게 된다.

 ‘플라잉트리’의 쇼케이스 프로그램은 전문 연극인들과 참관객들이 함께 셰익스피어 희곡을 낭독하는 공연을 선보여 예술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국민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 제작사 ‘로이비쥬얼’,  직장인 웹진 ‘오피스N’,  ’서커스AR’ 앱을 출시한 ‘서커스컴퍼니’ 등 우수 기업 및 기관 50여개가 채용상담과 기업 홍보에 나선다.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청년버스도 산업인력공단, 코트라 등 5개 기관과 이번 행사에 함께하게 됐다.

특별 프로그램 토크콘서트는 업계의 전문가 나동현 BJ(대도서관)와 현대무용가 안은미 교수가 ‘토크 콘서트’에 참여, 참석자들에게 직업의 세계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한편, 3층 컨퍼런스룸에서 별도로 진행되는 ‘특별 세미나’도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이다.

한국언론학회가 진행하는 세미나는‘창의인재 육성 방안 및 일자리 창출 방안’이라는 주제로 김동규 회장(한국언론학회), 이완수 교수(동서대 영상매스컴학부), 김성해 교수(대구대 신문방송학과) 등이 참여하며 두 번째 세션은 '예술작업과 작업의 예술 그 사이, 아츠콜라보레이션'이란 주제로 안이영노 원장(서울대공원), 김희재 대표(올댓스토리/시나리오작가), 이동욱 작가( IVAAIU City Planning 대표) 등으로 패널을 구성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공동주관사 부스도 여러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진행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스에서는 월 2회 새로운 과정을 오픈하는 콘텐츠 사이버 아카데미와 콘텐츠코리아 랩 홍보, 콘텐츠 취창업지원실의 1:1 컨설팅이 준비됐다.

예술인복지재단의 부스에서는 예술인들의 복지와 연계된 다양한 상담컨설팅을 진행하며 서울문화재단, 전문무용수지원센터 등 문화기관들의 다양한 예술관련 지원사업 홍보가 이뤄진다.

면접 및 상담을 원한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인포그래픽 이력서’서비스를 이용해 나만의 이력서를 출력, 지참하면 기업 현장 면접 및 채용상담에 상시로 참여할 수 있다.

문의:(02-6959-3695, jobfair2014@kocc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