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호텔서비스인력양성 우수기관 공모
한국관광공사, 호텔서비스인력양성 우수기관 공모
  • 김한나 기자
  • 승인 2014.07.1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실무형 인재 육성 교육프로그램 마련

한국관광공사는 호텔서비스 분야 우수 교육기관 발굴· 지원을 위한 「2014 호텔서비스인력양성 우수기관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호텔 서비스인력 양성교육의 글로벌 기준을 제시하고, 수료 후 곧바로 호텔서비스 일선에서 활약할 인재를 키워내기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이다.

응모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격을 갖춘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는 호텔서비스인력 양성 교육훈련기관(평생교육시설, 직업전문학교 등)이다.

전문가에 의한 심사를 거친 3개 기관을 선발할 예정이며 기관 운영실적은 물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계획 또한 중요한 심사 대상이 될 전망이다.

선발된 기관은 공사에서 마련한 지원금 각 1억원이 수여된다. 더불어 호텔관광 서비스 업무에서 필요한 직업기초소양, 직무능력, 외국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무형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운영하기 위한 전문가 컨설팅 및 워크숍 등의 인큐베이팅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해당기관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한국관광호텔업협회 회원사 호텔과의 1:1 취업매칭의 기회도 열어 고졸 취업희망자들의 취업률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선정된 교육기관은 1차 지원 후, 중간평가 절차를 거쳐 기관별로 추가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도출하게 되며, 실무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가 부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기관은 공사에서 제시하는 호텔 서비스인력 양성교육의 품질기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된다.

한국관광공사 교육기획팀 이창용 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세계적인 명문 직업학교인 스위스의 호텔 학교를 모델로 한국형 우수 호텔아카데미를 육성할 것이다. 이를 통해 호텔업계의 수요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여 호텔업계의 구인․구직난을 해소하는 동시에, 호텔리어를 꿈꾸는 젊은이들이 내실있는 교육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공사가 기준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 교육기획팀 (02-729-9422)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