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우리 동네 뽐내기 릴레이 전시 축전’ 열려
‘구로구 우리 동네 뽐내기 릴레이 전시 축전’ 열려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4.09.0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주민이 직접 제작한 문화컨텐츠 전시회

시민이 문화예술 소비자에서 벗어나 생산자로 나선다.

▲ 우리동네 릴레이 전시 축전 '나무로 그린 그림이야기展'

구로문화재단은 주민들의 문화콘텐츠 제작과 전시를 지원하는 ‘우리 동네 뽐내기 릴레이 전시 축전’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올해 문예회관 전시 활성화 공모 사업(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한국예술회관연합회 주관)에 구로문화재단이 제안한 주민동아리(아마추어) 전시지원 아이디어가 선정돼 진행됐다.

참여대상은 구로구 주민, 단체이며 구로문화재단은 전시주체, 작품수, 성격 등을 고려해 전시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단, 상업적인 용도나 작품수가 적을 경우는 제외한다.

이번에 선정된 주민(단체)은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 로비에서 작품을 전시할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또 작품 이송을 위한 차량, 도록 제작, 전문작가의 기획 자문, 전시 오픈식, 홍보 등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구로문화재단 관계자는 “주민들의 자유롭고 자발적인 문화 생산활동을 돕기 위해 지난달부터 12월까지 구로구 주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우리동네 뽐내기 릴레이 전시 축전을 펼친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16일부터 고척동 카페 ‘도서관 가는 길’이 전시를 기획중이고, 11월3일 구로동 ‘빠삐용 미술’이라는 심리미술치료 기관도 전시를 준비 중이다.

■ 참여방법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himchane@naver.com) 전송.
■ 문의 : 구로문화재단 02-2029-1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