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 꽃 활짝!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 꽃 활짝!
  • 편보경 기자
  • 승인 2009.07.2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주요 가로와 행사장 일대 대형 꽃조형물 설치

▲중구내 위치한 한국은행 앞에 설치될 꽃장식 이미지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 꽃이 활짝 폈다.

중구(구청장 정동일)는 제3회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를 대비, 영화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축제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기 위해 주요가로와 행사장 일대를 대형 꽃탑과 꽃으로 만든 조형물로 꾸미기로 했다.

한국은행 앞, 동호터널 앞, 충무아트홀 광장, 서울역 앞, 동대문운동장 교통섬 등에 대형 꽃 조형물을 설치해 축제분위기를 조성하고 매일경제~명보사거리까지의 충무로 예술인의 거리에는 지하철 출구와 가로휀스 등에 꽃장식으로 만들어진 걸이화분을 설치한다.

상영관 주변에는 대형화분을 설치하고 주요 가로에도 제라륨, 샤피니아 등 아름다운 꽃으로 단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민과 이용객이 함게 참여할 수 있는 장소를 골라 포토존도 조성한다.

이번 사업은 행사장 일대를 광고물 대신 대형 꽃 조형물과 초화 등으로 가로경관을 특색있게 조성, 축제분위기를 만들어 제3회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한 것으로 총 사업비가 1억6천만원을 투입됐으며 7월 말까지 설치하는 것이다. 

한편 제3회 서울충무로국제영화제는 오는 8월 24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1일까지 9일간에 걸쳐 충무로를 중심으로 한 주변일대에서 진행되며 총40개국 210여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