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문화마당 가을시즌 '당신을 위한 연주'
광화문문화마당 가을시즌 '당신을 위한 연주'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4.09.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18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중앙계단서 펼쳐져

도심속 예술축제인 광화문문화마당 가을시즌 ‘당신을 위한 연주’가 이달 23일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내달 18일까지 찾아온다.

▲ 광화문문화마당 관객 모습.

이번 축제는 세종문화회관 중앙계단에 특설무대를 꾸며 주중(월요일 제외)오후 6시 30분,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4시면 어김없이 상시 야외축제마당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23일 첫 번째 공연은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웅장한 관현악곡으로 시작 현대적인 국악관현악 연주와 소리꾼의 남도민요 연곡, 흥겨운 북청 사자놀음 공연이 예정돼 있다.

내달 3일부터 5일까지는 대한민국 현대무용계의 산증인 무용가 <홍신자>, 무누스 앙상블의 리더 첼리스트<김규식>, tvN ‘SNL 코리아’ 밴드로 더 유명한 최정상 브라스밴드 <커먼그라운드> 등 실력있는 뮤지션들의 농도 짙은 연주는 회색의 도심공간을 ‘경계없는 예술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9일에는 2개의 합창공연 팀이 무대를 꾸민다. 2014년 ‘KBS 전 국민 합창대회 더 하모니‘ 에서 대상을 수상한 국내 최고의 아마추어 합창단인 <리더타펠 서울>과 영화 ’두레소리‘로 영화화된 바 있는 국립 전통예술 고등학교의 국악합창 동아리 <두레소리>의 매혹적 합창공연이 광화문 인근의 가을을 재촉할 것이다.

▲ 광화문문화마당 연주모습.

마지막 날인 내달 18일에는 오후1시부터 5시간동안  윈드 오케스트라 공연이 야외에서 진행된다.

생활예술 오케스트라 7개 단체, 236명의 시민예술가들이 “가을! 그 소리와 함께 놀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광화문광장을 찾은 가족단위 시민들이 음악과 함께 놀듯이 즐길 수 있는 영화음악, 사물놀이와의 협연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이번 축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시민들의 눈과 귀를 화려하고 촉촉하게 채워줄 공연으로 가득하다."며 "가을의 정취와 함께 문화적 향기를 맡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 세종문화회관 공연기획팀(02-399-1617) 또는 홈페이지  (www.sejongpac.or.kr) 확인.(우천시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