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12.14 금 19:57
   
> 뉴스 > 관광·축제 > 여행
     
한국 관광공사, 미국 내 최초 한류투어 상품 개발
‘별그대’ 촬영지 투어, K-Pop TV 프로그램 관람 등
2014년 09월 22일 (월) 19:28:49 김한나 기자 press@sctoday.co.kr

한국관광공사는 미국 대형 온라인 여행사 Viator와 함께 본격적인 방한상품을 개발하고 홍보를 시작했다.

그 동안은 K-Pop 콘서트 관람을 위한 비정기 상품에 머물렀지만 이번은 대형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상설 한류 콘텐츠를 중심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본격적인 최초 한류 상품이라 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CJ E&M의 Mnet 스튜디오 방문 및 K-Pop 차트쇼 ‘M Countdown’, ‘Wide Entertainment News’관람 상품을 비롯해, K-Pop 댄스 배우기, 상설 홀로그램 콘서트 ‘Klive’ 참관 상품 등 다양하다.

특히, 최근 미국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별에서 온 그대’ 의 주요 촬영지인 N서울타워, 남산한옥마을, 쁘띠프랑스 등을 둘러보고, 저녁에는‘치맥’을 즐기는 코스로 구성됐다.

이 상품들은 대개 한나절이나 일일 투어로 구성되며, 투어 가격은 80불에서 120불 정도 수준이다. 

공사는 한류사이트인 숨피닷컴(www.soompi.com)과 LA지사 SNS, 한류 팬클럽 사이트 등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시작했으며,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Expedia(www.expedia.com)내에도 한류 섹션을 만들어 한류 관광 콘텐츠와 상품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김태식 LA지사장은 “미국 내 한류팬들은 연령대가 낮아 잠재 방한관광객으로만 간주됐지만 요즘은 구체적인 방한 계획을 세운 팬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이들을 위한 투어 상품이 꼭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이번 상품들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 문의 : 한국관광공사 구미팀 팀장 김갑수 (02-729-9351).

     관광·축제 주요기사
한국 방문 대만 관광객, 사상 최초 100만 돌파
관광공사-남해군-남해대학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 구석구석' 개편, 모바일 환경 최적화 중점
남상만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회장, 제25대 회장 선출
완도 생일도 '섬 여는 날' 성료, 손님맞이 시작
김한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서울문화투데이(http://www.s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이 기사를 추천하시면 "오늘의 좋은 기사" 랭킹에 반영됩니다   추천수 : 0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공공재' vs '저작권' 故 이매방
'근현대 전통무용 비평담론' 주제 학
[테마기획]작가를 말하다3-도시의 이
양금의 경계를 허무는 공연, 잠비나이
츄 샤오페이 개인전
뚱뚱한 자본가 가족의 '몸개그', 파
인천의 시대정신 표현한 판소리 2인극
'라 보엠'과 함께 Merry Chr
근현대 미술자료 한자리에 <김달진미술
'젊은 보엠', 파리 뒷골목의 비극을
독자가 추천한 한주의 좋은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구독신청하기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3150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두산위브파빌리온 742호 | Tel:070)8244-5114 | Fax:02)392-6644
구독료 및 광고/후원 계좌 : 우리은행 1005-401-380923 사과나무미디어그룹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은영
Copyright 2008 서울문화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