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관광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2014 관광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 김한나 기자
  • 승인 2014.09.22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6,27일 코엑스...관광인, 예비 관광인들의 축제의 장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14 관광산업 채용박람회’ 를 이달 26일,27일 코엑스 3층 D2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침체된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분야의 우수 인력의 채용기회와 구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최초로 관광 관련 유관기관들과 통합 개최해 관광분야 최대 규모의 채용박람회가 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전통적인 관광기업들의 참여는 물론 다양한 유관 산업의 기업들이 참여를 할 예정으로, 관광 벤처기업을 비롯한 의료관광, 외식업체, 항공 교육기관, 관광관련 IT 및 유통기업, 심지어 금융 관련 회사도 ‘융복합 관광산업관’ 부스에 참여한다.

또한, ‘융복합관광 일자리 활성화 정책 토론회’, ‘성공 CEO 특강’ 등이 개최되며, 관광업계의 선배가 구직자들에게 직접 관련 업계의 업무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멘토링관이 운영되고, 의료관광 특강, 창업/창직설명회, 취업 특강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교육운영팀 이재상 팀장은 “이번 박람회가 전체 관광인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들과의 협력체계를 지속 구축할 예정이며, 관광 분야의 구인기업과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대표 채용박람회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tourjobfair.career.co.kr),한국관광공사 교육운영팀 (02-729-9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