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제천시의회와의 교류협력 증진
중구의회, 제천시의회와의 교류협력 증진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4.09.24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20일 박람회 참석, 농촌일손돕기

서울 중구의회는 지난 19일,20일 제천시를 방문해 우호를 다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번 교류협력 협약식을 체결한 충북 제천시의회와 의정역량을 강화하고 두 지역의 상호발전을 논의하기 위함이다.

▲ 지난 19일 중구의회-제천시의회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

이번 일정에는 중구의회 김영선 의장과 김기래 부의장, 양찬현 의회운영위원장, 고문식 행정보건위원장, 이경일 복지건설위원장, 정희창 의원, 변창윤 의원, 양은미 의원, 이화묵 의원 등 전 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중구의회의원들은 먼저 제천시의회를 방문, 제천시의회 양순경 부의장 및 의원들과 제천시 이근규 시장이 함께 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의정활동 상호교류 활성화와 협력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제천시의 한방바이오산업 육성과 관광정책 및 지자체의 세수 확보 방안 등 지방자치단체가 당면하고 있는 현실적 문제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중구의회 방문단 일행은 다음날인 20일에는  ‘2014 제천한방 바이오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개최를 축하했으며 이날 오전에는 제천시 산곡동 농가에서 사과 수확과 포장 등의 작업을 하며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중구의회 김영선 의장은 “제천시의회와의 우호증진과 교류활성화는 물론, 지자체의 성공적 지역특성화 사업을 체험함으로 도시발전과 지역경제를 위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의회간의 화합을 발판으로 양 지역의 상호이해와 성장을 이끌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