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K-Arts 무용단 정기공연 개최
제34회 K-Arts 무용단 정기공연 개최
  • 김한나 기자
  • 승인 2014.10.0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0,11일 김선희·안성수·신창호 교수 안무 작품 선보여

한국예술종합학교의 K-Arts무용단 제34회 정기공연이 이달 10일, 11일 석관동캠퍼스 예술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서는 무용원 김선희 교수의 ‘What about classical movement?’와 신창호 교수의 ‘Transference’, 그리고 안성수 교수의 ‘정원춤, Garden Dance’ 등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3개의 무용을 선보인다.

▲ 김선희 What about classical movement?.

공연은 안성수 교수의 ‘정원춤, Garden Dance’으로 시작된다. 이 작품은 어릴적 작은 정원의 평화로웠던 그의 기억을 모티브로 무용수들과 관객, 그리고 아픔을 겪는 이들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냈다.

이어 신창호 교수의 ‘Transference’는 인간에게 행위, 형태, 사고의 파장을 일으키는 전이의 모습을 실험적이고 도전적 몸짓으로 표현한다. ‘사물이나 현상이 서로 긴밀히 연관되어 있으며, 이처럼 사람과 사물의 관계를 통해 정지해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의미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김선희 교수의 작품 ‘What about classical movement?’로 대미를 장식한다. 김 교수는 클래식 발레의 여러 요소들이 세르게이 프로코피에프(Sergei Prokofiev)의 낭만적이며 활기찬 음악과 함께 이루는 조화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허영일 무용원장은 “무용원은 지난 시간동안 아름다운 땀과 열정으로 노력을 해왔다”며 “세계를 향한 예술적 발걸음을 내딛는 젊은 무용수들의 열정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공연이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