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시상식 지난 8일 열려
제1회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시상식 지난 8일 열려
  • 김한나 기자
  • 승인 2014.10.1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국립발레단 '라 바야데르',부문별 최다관객상 '호두까기 인형', '쿠사마 야요이전'

제1회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시상식이 지난 8일 오페라극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아나운서 손범수·진양혜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이세웅 예술의전당 명예이사장을 비롯해 조직위원회, 심사위원, 관객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제1회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수상자들.

이날 영예의 대상은 국립발레단의 <라 바야데르>가 차지했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은 서울특별공연 <로시니 작은 장엄미사>(관현악·합창), <파가니니 24개의 카프리스 전곡 연주>(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독주), <파르지팔>(오페라), <지젤>(무용), <가을반딧불이>(연극), <11분>(안무상), <마리스칼전>(전시)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외에도 특별상에 서예가인 동강 조수호, 공로상에 한화그룹이 선정됐다 각 부문의 수상작에게는 500만원, 그리고 대상에게는 3,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한편, 축하공연으로 국립발레단이 발레 <백조의 호수> 중 '아다지오', 소프라노 조수미가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제 등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좋은 예술 작품을 더욱 널리 알리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연·전시 예술에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대한민국 문화예술계의 선도 기관으로서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