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학동'신기방기한 도깨비'가 나타났다
황학동'신기방기한 도깨비'가 나타났다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4.10.20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비투어’ 황학동 시장이야기와 ‘시장음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등 진행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3시 서울중앙시장 고객쉼터에서 출발

도깨비 시장에는 도깨비가 나올까?
전통적 재래시장으로, 일명 도깨비 시장으로  일컬어지는 중구(구청장 최창식) 황학동 중앙시장에서 오는 11월까지 매 주말마다 요모조모 재미있는 투어가 펼쳐진다.

매주 토요일 오후3시부터 중앙상인회는 중구청과 함께 다양하고 재미있는 황학동 전통시장의 모습을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황학동 신기방기 깨비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황학동 신기방기 깨비투어’(이하‘깨비투어’)는 20년 이상 이 지역에 거주한 지역주민이 마을해설사가 되어 황학동 시장의 역사와 유명먹거리 등을 소개하는 시장골목길투어다.

주요코스로는 고(古)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의 젊은시절 일터가 있었던 싸전골목과 골동품·레코드·목재상 등 진기한 물건이 가득한 도깨비시장, 요식업자들이라면 한번쯤은 거쳐가는 주방거리, 매콤달콤한 곱창골목, 젊은 예술가들의 작업공간이 있는 신당창작아케이드 등이다.

시장 고객쉼터인‘어울쉼터’에서는 시장에서 판매되는 식재료를 활용해 만드는 멧돌 녹두전 등 고유의 정겨운 장터 음식만들기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깨비투어’는 90분 동안 운영되며, 투어 가격은 1인당 5,000원으로 투어비용·체험비 등이 포함된 금액이다.

투어는 서울중앙시장 상인회가 전통시장을 단순히 물건만 팔고 사는 공간이 아닌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가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문화체험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깨비투어’는 어른들에게는 잊혀져가는 과거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시간여행을, 전통시장을 경험해보지 못한 젊은층에게는 신기한 문화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및 신청: 중구청 시장경제과(02-3396-5055) 이메일(kkangchoong@citizen.seoul.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