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빛초롱축제 7일 개막, 아름다운 빛으로 서울을 본다
서울빛초롱축제 7일 개막, 아름다운 빛으로 서울을 본다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4.11.07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계광장에서 수표교까지 1.2km 구간, 23일까지 전시

올해로 6회를 맞은 서울등(燈)축제가 7일부터 한층 진화한 '서울빛초롱축제'로 시작되어 11월의 서울의 밤을 아름답게 빛낸다.

'서울의 빛나는 세계유산'을 주제로 내세운 이번 축제는 청계광장에서 시작해 수표교까지 청계천 물길 약 1.2km 구간에서 2천년 고도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공존해 온 문화유산들을 아름다운 빛으로 재조명한다.

▲ 서울빛초롱축제 포스터(피알아뜰리에 제공)

테마1 구간(청계광장~광교)은 주제등 전시로 창덕궁 인정전, 조선왕조 의궤, 종묘제례악, 김장문화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이름을 올린 서울의 빛나는 문화유산들이 전시된다. 여기에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준비 중인 한양도성도 보여질 예정이다.

테마2 구간(광교~장통교)은 강릉시, 인제군, 서천군 등 국내 지자체와 미국, 일본, 대만, 필리핀, 중국 성도, 중국 난징 등 총 5개 국가 6개 도시가 참여한 등으로 구성된다.

테마3 구간(장통교~삼일교)에는 로보카폴리, 라바, 또봇 등 인기 캐릭터등이 전시되며 테마4 구간(삼일교~수표교)에는 국내 유명 라이트아트 작가들의 현대작품 24점이 전시된다.

축제의 또다른 하일라이트는 광통교 부근에 전시될 '소망트리'로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소망을 담은 약 8m 높이의 대형 트리가 설치된다.

2014 서울빛초롱축제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17시부터 23시까지 진행된다.

박재호 총감독은 " 올해는 외국 도시, 지방자치단체, 기업의 참여로 제작비용 등 사업비를 11억원까지 줄일 수 있었다"며 "지난해보다 더 많은 시민이 와서 예쁜 추억을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