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중국 상해시에서 관광설명회 개최
통영시, 중국 상해시에서 관광설명회 개최
  • 이은영 기자
  • 승인 2014.11.1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업무협약 체결, 홍보물 등 활동

통영시는 최근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상해시를 방문해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동진 통영시장과 강혜원 시의회 의장, 이상균 통영관광개발공사 사장, 권대환 장사도 영업부장 등으로 꾸려진  관광홍보단이 참석했다.

이들은 3일 오전 상하이에 소재한 상해강생국제여행 유한공사를 방문해 통영시와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호 교류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중국 상해시에서 열린 통영 관광설명회에서 김동진 통영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통영시 제공)

 상해강생국제여행사는 중국내 100대 여행사로 선정된 여행사로 통영시는 중국내 영향력 있는 대형 여행사와의 관광교류 협약을 성사시킴으로써 더 적극적인 중국관광객 유치 의지를 보였다.
 
또한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쉬자후이 및 인민광장 지하철역 4곳에 설치된 장사도, 케이블카, 통영운하 사진이 표출되는 관광홍보물을 확인했다. 이 광고물은 현재 1일 지하철 이용객 3만 여명에게 노출되고 있다.

이들 홍보단은 일정에 앞서 부․울․경 시도민회 및 경남관광홍보위원단을 만나 오찬간담회를 통해 중국 상해인의 성향 분석을 통한 타겟팅 방안과 중국 관광객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통영시의 꾸준한 홍보에 협조할 것을 약속한 의미있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서 홍보다는 상해시 통영굴 사용업체인 그랜드마 레스토랑을 방문해 통영굴을 사용한 요리 과정을 참관했다. 이 레스토랑은 2013년부터 통영굴로 만든 튀김굴 메뉴를 선보여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특히 쉐프는 통영굴의 품질에 만족해 작년부터 꾸준히 통영굴을 써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메인 행사인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설명회는 상해시 소재 상해국제귀도호텔 연회장에서 상해시 정안구 여유국장과 상해시 여행협회 회장 및 상해시 주재 관광업계 종사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 중국 상해시에서 열린 통영 관광설명회(통영시 제공)

김동진 통영시장은 이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통영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맛있고 영양 많은 요리 등이 중국 관광객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관광상품이 될 수 있을것이라 기대하며, 관광을 통한 중국과의 교류를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상해시 관광협회 천슈에위(陳雪羽) 비서장은 2014년 한국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최고조에 달한 지금 이번 관광설명회를 통해 매력적인 관광지 통영이 상해시의 관광객을 많이 모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환영답사를 했다.
 
이번  행사에는 통영관광홍보 동영상 방영 및 한려수도조망 케이블카, 장사도해상공원 홍보 프레젠테이션 발표가 있었고, 직접 통영을 다녀간 상해교통방송 아나운서 저우양(周揚)의 통영시 관광에 대한 소감 발표도 있었다.

저우양(周揚)은 통영시가 중국의 인기 가수인 등려군의 노래 소성고사(小城故事)의 가사가 연상되는 아름다운 도시이며, 시간에 쫓기는 느낌없이 안정된 마음으로 둘러볼 수 있는 곳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은 통영시의 아름다운 바다풍광과 관광자원에 대해 깊은 관심과  통영 여행 상품 개발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고 말하고" 관광설명회는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통영시는 상해의 영향력 있는 대형여행사와의 관광교류협약을 성사시켜 더 많은 중국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