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일본전국여행업협회 1400명 초청 '지방관광 활성화' 주력
관광공사, 일본전국여행업협회 1400명 초청 '지방관광 활성화' 주력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5.02.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우호교류투어' 행사 진행,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 및 지방관광상담회 등 참여

한국관광공사는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대일 관광교류 사업 방향을 ‘지방관광 활성화’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그 첫걸음으로 1400여 명의 일본 관광 관련 인사를 대거 초청, 국내에서 지방 관광 교류를 중심으로 하는 ‘한일우호교류투어’ 행사를 오는 13일부터 4일간 개최한다.

이 투어에는 일본전국여행업협회(이하 ANTA) 회장이자 자민당 총무회장인 니카이 도시히로를 비롯한 ANTA 회원사, 일본 관광업계, 정재계 인사 등으로 구성된 한일우호교류단 1400명이 참가한다.

행사 기간 중 한일우호교류단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내나라여행박람회”를 참관해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여행 콘텐츠를 체험하고 이를 통한 여행상품 개발 등 일본인 관광객을 한국의 지방에 송객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14일 오후 2시 코엑스에서 관광공사가 주최하는 ‘한일 여행상담회’를 통해 양국 여행사, 지방도시, 의료기관, 공연업계 등 80여 개 기관 및 기업이 상호 콘텐츠 교환 및 상품 구성 가능성을 상담한다.

더불어 오후 4시에는 관광공사와 ANTA가 잠실 롯데월드호텔에서 양국 관광업계 종사자 600여 명이 참여하는 “한일관광교류 확대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각수 국립외교안보원 국제법센터소장(전 주일대사)는 “한일관계 새로운 50년을 위하여” 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할 계획이다.

또 한일 양국 간 지방 관광 교류 확대, 2018 평창ㆍ2020 도쿄 올림픽을 연계한 공동 관광마케팅 활동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한일관광교류 확대 선언문”이 채택될 예정이다.

선언문 채택 이후 관광공사와 ANTA는 일본 측 주요 참가자 및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정재계 인사, 관광업계 대표 등 1200여 명을 초청해 “한일 우호교류의 밤” 행사도 갖는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민간 중심의 관광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여행업협회, 아시아나항공,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역할을 분담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행사 말미에는 일본에서 인기 있는 가수 김연자 씨의 미니 콘서트도 개최된다.

이번 한일우호교류투어는 관광공사와 ANTA, ㈜전려(일본여행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여행업협회(KATA), 아시아나항공,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후원한다.

한국관광공사 임용묵 일본팀장은 “경색된 한일 관계와 엔저 현상으로 일본인 관광객 감소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올해는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인 만큼 지방 관광과 민간 차원 교류에 중점을 두고 기필코 시장을 회복하겠다”고 밝히며 “이번 행사가 그 시발점으로서 큰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관광공사는 오는 4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대상 일본 전국 대도시에 대규모 지방 관광 홍보 사절단을 파견하는 “코리아 지자체 위크” 로드쇼 행사를 갖는다.

6월에는 “한국문화관광대전 in Tokyo”를 통해 지방을 중심으로 한 한류, 의료, 음식, 전통문화 등을 종합 홍보하는 등 연중 일본 내 한국 여행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방 관광 홍보마케팅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