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내 최대규모 청소년 뮤지컬 오디션'DIMF'“DIMF 뮤지컬 스타”
대구,국내 최대규모 청소년 뮤지컬 오디션'DIMF'“DIMF 뮤지컬 스타”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5.04.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IMF 뮤지컬 스타” 공고 꿈꾸는 자! DIMF로 오라!

대구에선 매년 6~7월 뮤지컬을 사랑하고 자신의 꿈에 도전할 수 있는 경연축제'DIMF 뮤지컬 스타'가 열린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한 'DIMF 뮤지컬 스타'는 대구를 뜨겁게 달구며 대구를 아시아 뮤지컬 중심도시로 나아가게 하는 대규모 뮤지컬 축제다. .

국내 뮤지컬 시장의 빠른 성장과 함께 뮤지컬 배우 지망생의 급격한 증가하지만 뮤지컬 스타를 꿈꾸는‘예비스타’가 공연예술인으로 거듭날 기회가 많지 않아 힘든 실정이다.

이에 주최측은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과 제작자를 위한 ‘창작뮤지컬지원사업’와 같은 뮤지컬 전공산업을 계속해서 진행해 왔다.

더불어 뮤지컬 스타 발굴 프로젝트인 ‘DIMF 뮤지컬 스타’ 를 매년 뮤지컬 산업 발전에 촉진 할 수 있도록,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연 ‘축제’ 로 운영하고 있는것이다.

‘DIMF 뮤지컬 스타’는 초/중/고등학생으로 한정하지 않고 청소년 기본법상 만9세에서 만24세 미만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자는 단독 또는 팀별 경연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해 타 경연대회와의 차별성을 확보할 것이다.

뮤지컬 넘버(노래), 율동(춤), 대사를 포함한 뮤지컬 연기를 선보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영예인 ‘DIMF 뮤지컬 스타상’을 포함, 초/중?고/대학생/일반부로 나뉘어 각 3개부분(최우수,우수,장려상)으로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 및 트로피 등의 부상 수여와 더불어 DIMF 공식행사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DIMF는 “DIMF 뮤지컬스타” 개최를 통해 재능있는 인재 발굴의 의미와 더불어 뮤지컬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축제’로 만들고자 하며 본 대회의 열기가 오는 6월에 개최될 본격적인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IMF 뮤지컬스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IMF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053-622-1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