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제1회 궁중문화축전> 22일 사전 예약 시작
문화재청 <제1회 궁중문화축전> 22일 사전 예약 시작
  • 이가온 기자
  • 승인 2015.04.2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한 궁을 만날 수 있는 이색 기회

오는 5월 2일부터 10일까지 단 9일간 진행되는 <제1회 궁중문화축전>의 궁궐을 만끽하는데 사전 예약이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다.

△ 경복궁-사진 문화재청 제공

총 10개의 프로그램으로  유료 4개, 무료 6개로 나뉜다.

먼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를 받는 유료 프로그램은 ‘창덕궁 『새로보기』 후원몽(後苑夢)' '창덕궁 연가’ ‘테마가 있는 창덕궁 아침산책’ ‘위대한 문화유산 종묘제례악’이다.

‘창덕궁 『새로보기』 후원몽(後苑夢)’은 해설자를 따라 창덕궁 곳곳의 숨은 이야기와 역사적 사건을 체험하는 이동형 오디오 투어로 30명의 인원과 투어하며 회당 1만5천 원이다.

‘창덕궁 연가’는 낙선재 낭독공연과 부용지 퍼포먼스로 꾸며지며 가격은2만원이다.

‘테마가 있는 창덕궁 아침산책’은 아침 시간 창덕궁 곳곳을 산책하며 전통공연을 겸한 테마 해설이 제공되며 총 30명과 함께하며 가격은 1만3천 원이다.

마지막 ‘위대한 문화유산 종묘제례악’은 지난해 시범사업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종묘제례악 야간공연으로 총 800석이 마련되며 정면 좌석 1만 원 측면 좌석 5천 원으로 사전예약할 수 있다.

이어서 궁중문화축전 누리집을 통해 참가자를 사전 모집하는 무료프로그램은 ‘소주방의 하루’ ‘궁중음식 특강’ ’다례체험‘ ‘대한제국과 가비차’ ‘종묘 스토리’ ‘한양도성 탐방과 성곽 음악회’이다.

사전 예약은 22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다.

궁중문화축전의 예매를 비롯한 일자별, 장소별 행사와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궁중문화축전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중문화축전 누리집(www.royalculturefestival.org)